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폭염대비 가축 관리 철저 당부

2012.08.06(월) 14:12:54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주)에서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가축 질병 및 폐사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축종별 적정온도는 한육우는 10~20℃, 돼지는 15~25℃ 등으로 적정온도보다 높으면 사료 섭취량 감소로 발육이 떨어지고 한육우 30℃, 돼지는 27℃ 보다 높아지면 발육 및 번식장해, 질병발생, 폐사 등 증상이 나타난다.
 
센터 관계자는 “폭염 피해 방지를 위해 열막이 시설, 그늘막 설치, 환기, 물 뿌리기 등으로 축사온도를 낮추고, 소금과 광물질을 먹여 사료 먹는 양을 높이고, 농장 안과 밖을 정기적으로 소독해야 한다”고 말하며 관내 축산농가에 대해 가축관리에 세심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가축 질병으로는 소의 경우 일사병, 유행열, 설사병 등이 있고, 돼지는 열사병, 콜레라, 일본뇌염, 닭에서는 뉴캣슬병, 콕시듐병 등이 있으므로 파리, 모기 퇴치를 위한 방충망 설치 및 살충제 뿌리기, 외부인과 차량의 축사 출입을 제한할 것을 당부했다. 뿐만 아니라 사전 백신 접종 및 전염병 발생 시 방역 당국에 신고하고 방역관의 지시에 따라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유관기관과 협조해 긴급 상황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 폭염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며 폭염 재해대책 상황근무 및 가축 위생 관리를 위한 현장지도와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예산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