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명품 굿뜨래 멜론 일본수출 개시

굿뜨래 멜론 수출목표 600여톤, 150만달러,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량 확대 계획

2012.08.06(월) 13:58:16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이용우)과 부여군지역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12년산 굿뜨래 멜론 130톤 분량을 일본과 수출계약 하여 9월부터 본격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굿뜨래 멜론 일본수출은 부여군과 부여군지역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꾸준한 시장개척 활동과 품질관리를 통해 어려운 수출여건에도 불구하고 일본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011년 4월 25일 일본 수입업체인 (주)교쿠이치 체결한 굿뜨래 농식품(수박,멜론) 일본 수출확대 유통협약을 체결한 이후 금년에도 일본내 인기품종인 적육 멜론 30톤(15동 분량)을 계약재배로 수출하게 됐다.
 
특히, 일본의 대표적인 스시회사로 유명한 갓파스시사와 NH무역, 부여농협간에 봉지를 씌워 재배하는 유대재배 멜론 100톤을 수출계약 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금번 수출하는 멜론은 굿뜨래 상표를 달고 일본 북해도 지역은 물론 일본 전역에 있는 갓파스시사의 후식용 멜론으로 소비될 예정이다.
 
군의 2012년 멜론재배 현황은 225ha로 5400여톤이 생산될 예정이며 올해 굿뜨래 멜론 수출목표는 총생산량의 10%를 약간 상회하는 600여톤, 150만달러로 해외 소비시장 및 국내시장 상황에 따라 다소 변화가 있으나 11월까지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