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가뭄피해 현장 방문

가뭄피해 현장 및 한해대책 추진 사업현장 점검

2012.06.19(화) 15:37:55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태안군의회(의장 정광섭)는 지난 주말동안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에 처한 8개 읍면을 차례로 방문해 가뭄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군의회 의원들은 가뭄피해가 극심한 소원면 송현지구 농경지를 방문해 용수공급 상황과 모내기 상황을 점검하고 가뭄으로 인해 시름에 빠진 농민들의 고충을 경청했다.


또한 예비비가 긴급 투입된 한해대책 추진현장(저수지 준설 및 지하수 개발)을 들러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담당공무원에게 농업용수공급에 전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광섭 의장은 “지속되는 가뭄으로 이앙을 하지 못한 농가는 물론, 이앙을 마친 논에서 물이 다 말라 심은 모가 타들어 가 죽고 있다.”며 “또한 대부분 논에서 물마름 현상이 심각해 농민들의 피해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안타까워 했다.


아울러 “태안군의회에서는 집행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한해대책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다각적으로 집행부와 협의를 통해 지원방안을 찾아 농민들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의회는 20일부터 시작되는 제195회 태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가뭄으로 인한 피해지역을 차례로 방문할 계획이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