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안면119안전센터 환경 개선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모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안면119안전센터 환경개선 공사 나. 대 상 : 2층 대회의실 리모델링 1식(대회의실 →대기실 및 식당 신설 등)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9일이내 라. 공사기초금액 : 66,183,000원 (추정가격 60,166,364원, 부가세 6,016,636원) 마.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2. 05. 18(수) 10:00 ~ 2022. 05. 24(화) 10:00 바. 입찰(개찰)일시 및 장소 : 2022. 05. 24(화) 11:00 태안소방서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방식입니다. 나. 적격심사를 하지 않는 소액수의계약 대상 공사로서 총액입찰이며, 지역제한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및 입찰서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되지 않고 같은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의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실내건축공사업(4990) 면허를 소지한 업체로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업체이어야 합니다.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의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각종 위생기구는 KS 인증을 받은 국산 유명 제품을 사용할 것. 나. 본 입찰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나라장터에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또는 개인인증서(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나라장터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입찰 전일까지 나라 장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본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로 판명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제8항 및 제9항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이 아니므로(소액수의 견적제출)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예규 제197호, 2022.01.07.)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비공개)하고, 입찰참가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1순위에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 일 경우에는 나라장터(G2B) 자동추첨 시스템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전자계약방식)하여야 합니다.
7.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 지방자치단체공사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성립과 무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8. 계약체결(방법)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는 해당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이행 중 계약을 해지, 해제한 경우에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계약체결을 동의하는 경우 최초 계약상대자의 견적율(예정가격 대비 견적서 제출 금액의 비율을 말한다)을 적용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 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10.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80호) 제1장 제8절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금액에 반영된 산재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1,028,020 280,621 1,436,883 147,598
다. 본 공사의 현장명으로 보험을 가입하지 않았거나 “가”항의 보험료 고시금액에 미달하는 보험료는 최종 준공 시 감액 정산 합니다.
11.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시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의 7(공사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절차에 따라 착공서류에 합의서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 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서(청구내역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서 첨부)를 공사 감독관 경유하여 계약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기간 1개월 이상인 공사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도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전용통장으로 수령한 노무비를 2일 이내에 건설근로자 개인별 계좌로 지급하고 5일 이내에 공사감독에게 지급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 임대시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을 맺어 제출하여야 하며 건설기계 임대료 직접지급 합의서를 함께 제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지급 전용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 시 합의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참고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4항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다만 입찰 전에 계약목적물에 대한 설계서, 공종별 목적물 물량내역서(이하 “물량내역서”라 한다), 기타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서류 등을 사전에 태안소방서를 방문하여 충분히 열람 및 검토 후 응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전 정보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낙찰업체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입찰공고 관련 문의처 : 소방행정과(☎041-671-0221) 다. 공사관련 문의처 : 소방행정과(☎041-671-0221) 라. 전자입찰 이용방법 관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및 관련회계 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송신한 후 보낸 문서함에서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수인이 수인의 공인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입찰무효 처리하고 당해 입찰자 (공인 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참가신청자는 입찰에 필요한 관련서류가 부당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본 입찰에 관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 납부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보증금(전자납부) 제출. 바.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022. 5. 18.
충청남도태안소방서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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