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만사형통충남

여러분의 아이디어 하나가 충남을 변화시킵니다.

이구동성(도민제안)

Url 주소
공감 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번호, 제목, 담당부서, 작성일, 첨부, 조회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현재 비효율적인 내포 시외 고속버스정류장 변경 제안
작성자 이** 작성일 2019.10.31
토론기간 2019-11-01 ~ 2019-11-30
첨부파일 현재 시외버스 노선도.PNG(KB)[내려받기] [미리보기]
제안하고자 하는 시외버스 노선도.PNG(KB)[내려받기] [미리보기]
제목=현재 내포 시외 고속버스정류장 변경 요청

1. 제안배경=내포신도시에 도착하기 위해 시외버스를 타고 오는 도중 비효율적인 시외버스 노선을 발견 후 제안하고자 합니다.

2. 제안이유=내포신도시에 도착하기 위해 시외버스를 타고 오는 도중 현재 위치한 내포 시외 고속버스정류장으로 인하여 충청남도교육청, 충남지방경찰청, 충청남도청을 돌고 내려주는 것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이러한 노선은 교통체증 증가, 환경오염 증가 등 비효율적인 요소가 많다고 생각했으며 내포신도시 시외버스 하차 승차장을 충남도서관 옆으로 변경하는 것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3. 제안내용=현재 내포신도시로 오는 시외버스는 교육청 사거리에서 우회전한 후 충청남도교육청, 충남지방 경찰청, 문예회관을 지나 현재 내포 시외 고속버스정류장에 내려주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1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선은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합니다.
현재 위에서 제시한 노선은 카카오맵을 기준으로 약 2.6km가 걸리며 7분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첨부파일 1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시외버스 하차 승차장을 충남도서관으로 이전을 하게 된다면 교육청 사거리에서 충남도서관까지 약 0.8km이며, 교육청 사거리에서부터 충남도서관까지 2분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첨부파일 2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결과적으로 약 1.8km 거리의 감소와 약 5분이라는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로써 얻을 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교통체증 완화입니다. 시외버스가 빠르게 내포신도시를 빠져나갈 수 있으므로 교통체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환경오염 감소입니다. 일반적인 버스 연비는 1L당 약 3km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외버스 하나당 약 600mL의 기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를 내포신도시로 들어오는 수많은 시외버스에 적용한다면 많은 양의 기름소모량을 줄여 내포신도시의 공기 질을 향상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세 번째, 승객과 버스회사가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승객은 약 5분 정도 더 빠르게 내포신도시에서 내릴 수 있으며, 버스회사는 기름사용량 절감 및 약 5분이라는 시간을 확보하면서 노선을 운행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현재 내포 시외 고속버스정류장을 도청사거리를 지난 충남도서관 옆으로 변경하는 것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4. 고려사항=토목사업 가능 여부. 현재 내포 시외 고속버스정류장을 충남도서관 옆으로 옮길 시 효율성 측정.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 쓰기

* 작성하신 의견은 등록 후 수정 및 삭제가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공동체정책과
  • 담당자한도희
  • 문의전화041-635-2274

최종 수정일 : 2019-03-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