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전통시장 살리고 취약계층 노인 돕고

태안 서부발전, 지역시장서 취약계층 노인 위한 물품 구매…노인복지관 등에 기부금도 전달

2024.05.10(금) 10:52:42 | 충남농어민신문 (이메일주소:zkscyshqn@hanmail.net
               	zkscyshqn@hanmail.net)

전통시장살리고취약계층노인돕고 1

전통시장살리고취약계층노인돕고 2



어버이날을 즈음하여 충남지역 각 지자체들과 시설, 기관 등에서는 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을 마음껏 축하하며 섬겼다.

덕분에 어르신들은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고 모처럼 함박웃음 웃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특히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지역 농산물을 구매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달하여 전통시장도 살리고 어르신들도 챙기는 기회로 삼아 모범적인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부발전은 어버이날 당일인 8일 태안노인복지관에서 노사합동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부발전 노동조합 본사 지부장 등 10여 명은 태안노인복지관을 찾은 취약계층 노인 150여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점심 식사를 배식했다.

봉사활동에 앞서 태안노인복지관과 백화노인복지관, 안면도노인복지관 등 지역 노인복지관에 300만 원씩 모두 900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이날 세 곳에서 마련된 뮤지컬·사물놀이 등 문화예술 공연과 기념품, 특식 비용에 쓰였다.

서부발전 관계자에 따르면, 5월 둘째 주를 ‘취약계층 노인·소상공인 집중지원 주간’으로 정하고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지역농산물을 홀로 지내는 노인에게 전달하는 등 지역 경기 활성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10일에는 지역 전통시장에서 잡곡 등 300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해 취약계층 노인을 돕는 태안시니어클럽에 전달하고 전통시장 체험행사를 추진 중인 태안서부시장상인회에 1,000만 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18일에는 전통시장에서 3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구매해 태안읍 경로행사에 지원하기로 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에게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직접 참여했다”며 “서부발전의 나눔 활동이 지역 경기에도 큰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민들과 더불어 살고 더불어 성장하는 서부발전을 기대해 본다.

 

충남농어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충남농어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