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면천읍성안 작은미술관에서 만나는 인상파 탄생 150주년 전시전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782-11

2024.04.21(일) 14:09:45 | 서영love (이메일주소:hush7704@naver.com
               	hush770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면천읍성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당진 면천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진의 작은 미술관중에서 면천읍성안  작은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전을 연중 열고 있습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1

벚꽃은 졌지만 날이 너무나 좋아서 그런지 풍광이 더 다채롭게 다가옵니다. 면천이라는 지역은 지자체와 지역민들이 경쟁하듯이 지역 명소를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인상주의라는 이름을 만든 클로드 모네, 프랑스의 가장 위대한 화가로 불리는 르느와르, 아름다운 여성에 대 가장 섬세하게 그려낸 에드가 드가, 추상화의 길을 연 현대 미술의 아머지라는 폴 세잔, 불꽃처럼 살다 간 떠난 빈센트 반고흐, 원시의 세계에서 꽃 피운 예술가인 폴 고갱은 인상파를 대표하는 화가라고 합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2

면천에는 저수지(골정지) 데크길을 조성하고 면천향교로 연결되는 2.5km 산책로를 만들어냈으며 복원된 면천읍성 안에 각기 특색 있는 점포를 내고 있었습니다. 도심 속의 길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 공간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3

인상파 탄생 150주년에 대해 먼저 읽어봅니다. 사람에게는 모두 다 일정 척도의 눈금이 있는데 보는 눈일 수도 있고 느끼는 눈일 수도 있다. 그 척도는 살아온 족적과 경험, 노력 등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4

인상파는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사조로 빛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지는 색채의 변화 속으로 자연이나 눈에 보이는 것들을 그대로 담아냈다고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한 화가들의 그림을 이곳에서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5

인상파 화가들은 당시 프랑스 화가의 등용문이었던 정부 주최 살롱에서 배척된 뒤에 1874년 4월 15일 파리에서 자체 전시회를 열고 자신들을 인상파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6

이곳에는 150년 첫 전시회에 출품된 모네의 인상, 해돋이부터 신인상주의 작품과 후기 인상주의 작품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를 만나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7

우산은 많은 사람이 사용하지만 작품으로도 만나봅니다. 우산(umbrella)이라는 단어는 라틴어로 그늘을 의미하는 움브라[umbra, 그리스어로는 옴브로스(ombros)]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8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9

자신만의 작품을 그려서 벽에 꽂아둘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네요.

면천읍성안작은미술관에서만나는인상파탄생150주년전시전 10

사람들의 소박한 작품들과 그림과 오래된 물건들이 이곳에 놓여 있는 2층으로 올라오면 간단하게 차와 다과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오래전에 사용했던 것들이 어디로 갔는지 모를 만큼 우리는 많은 것을 소비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지금도 계속 변화하고 있는 면천에서 인상파에 대한 이야기를 접해보세요. 


면천읍성안 그 미술관
충남 당진시 면천면 동문1길 21

 

서영lov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영lov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