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신록으로 물든 ‘동학사계곡’

2020.05.28(목) 13:28:42하늘나그네(jtpark2014@daum.net)

신록의 계절 5월.
 
신록을 통해 힐링(healing)하면서 계곡의 신록을 담고 싶어 동학사 계곡을 찾았다. 동학사 계곡은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의 계룡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계곡이다. 
 

 

 

 
동학사의 계곡은 항상 아름다우나 신록이 피어나는 5월의 계곡이 으뜸이다. 동학사 계곡은 신록의 푸른숲에 둘러싸여 맑은 물소리, 새소리가 청량하였다. 
 

 

 
수필가 이양하 선생이 ‘신록예찬’이라는 글에서 고백했듯이 “신록에는, 우리의 마음에 참다운 기쁨과 위안을 주는 이상한 힘이 있는 듯하다. 신록을 대하고 있으면, 신록은 먼저 나의 눈을 씻고, 나의 머리를 씻고, 나의 가슴을 씻고, 다음에 나의 마음의 모든 구석구석을 하나하나 씻어 내는 듯”하다.
 

 

 

 
이렇듯 신록은 힐링이 되고 위안이 된다. 신록이 참 좋을 때입니다. 여러분도 신록이 더 짙어지기 전에 가까운 산사(山寺) 계곡의 신록을 찾아 신록에 물들어 보십시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