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녹음이 짙어가는 충남의 산2

2023.04.19(수) 17:47:11충청남도(chungnamdo@korea.kr)

녹음이 짙어가는 충남의 산2 충청남도 충청남도 당진 아미산 - 높이 : 349m 당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아미산' 미인의 눈썹같이 아름다워 이름 붙여진 곳으로 양 날개를 펼치듯 다른 두 산이 능선을 뻗어 연봉을 이루어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소재지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죽동리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산림청 선정 우리나라 100대 명산 금산 서대산 - 높이 : 904m 충남에서 가장 높은 '서대산 충남의 최고봉으로 주변 산과 줄기가 이어지지 않고 우뚝 솟아있으며 산 전체에 걸쳐 기암절벽이 발달해 많은 암봉과 암벽, 기암을 품고 있어 장쾌한 풍광을 보여줍니다. - 소재지 : 충남 금산군 추부면, 군북면 / 충북 옥천군 군서면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부여 성흥산 - 높이 : 260m 사랑이 피어나는 '성흥산' 사랑나무로 잘 알려진 수령 약 400여 년이 넘는 오랜 느티나무가 있는 곳으로 사방이 트여있어 금강과 함께 물결처럼 펼쳐진 능선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 소재지 :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서천 희리산 - 높이 : 329m 해송림으로 뒤덮인 '희리산' 국내 유일의 해송휴양림으로 산 전체가 해송으로 뒤덮여 사계절 내내 푸르며 산천호수와 해송림이 어우러져 가벼운 산행과 함께 산림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 소재지 : 충남 서천군 종천면 지석리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산림청 선정 우리나라 100대 명산 청양 칠갑산 - 높이 : 561m 손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칠감산' 지천과 양화달천이 돌아다니며 7곳에 명당을 만들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계곡이 깊고 급하며 산세가 험하고 울창한 숲이 그대로 남아 있어 충남의 알프스라고도 합니다. - 소재지 : 충남 청양군 대치면, 정산면, 장평면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홍성 용봉산 - 높이 : 381m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용봉산' 산 전체가 바위산으로 바위와 소나무가 많아 풍광이 멋스럽고 기이한 절경을 보여줘 충남의 금강산으로 불리며 정상에 오르면 덕숭산과 가야산을 볼 수 있습니다. - 소재지 : 충남 홍성군 홍북읍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삽교읍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예산 가야산 - 높이 : 678m 가야산맥의 주봉을 이루는 '가야산' 오래전부터 나라의 제를 지내던 곳으로 많은 문화유적을 간직하고 있으며 능선을 따라 진달래와 억새 등이 피어나 수려한 경치를 자랑합니다. - 소재지 : 충남 예산군 덕산면 / 충남 서산시 운산면, 해미면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태안 백화산 - 높이 : 284m 태안 최고의 절경을 볼 수 있는 '백화산' 작고 아담한 산이지만 기암괴석이 많고 바위와 소나무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서해를 끼고 있어 정상에 서면 아름다운 일몰이 펼쳐집니다. - 소재지 : 충남 태안군 태안읍 자나 깨나 산불 조심 향긋한 봄 내음이 가득 수많은 생명이 움트는 계절 고운 봄으로 물든 충남의 산에서 산행의 묘미를 느껴보세요. 안전한 산행을 위해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부상을 방지하고 몸 상태에 맞는 코스로 산행합니다. 자나 깨나 산불 조심 충청남도






















01.
녹음이 짙어가는
충남의 산2

02.
당진 아미산
- 높이 : 349m

당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아미산'
미인의 눈썹같이 아름다워 이름 붙여진 곳으로 양 날개를 펼치듯 다른 두 산이 능선을 뻗어 연봉을 이루어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소재지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죽동리

03.
*산림청 선정 우리나라 100대 명산
금산 서대산
- 높이 : 904m

충남에서 가장 높은 '서대산'
충남의 최고봉으로 주변 산과 줄기가 이어지지 않고 우뚝 솟아있으며 산 전체에 걸쳐 기암절벽이 발달해 많은 암봉과 암벽, 기암을 품고 있어 장쾌한 풍광을 보여줍니다.
- 소재지 : 충남 금산군 추부면, 군북면 / 충북 옥천군 군서면

04.
부여 성흥산
- 높이 : 260m

사랑이 피어나는 '성흥산'
사랑나무로 잘 알려진 수령 약 400여 년이 넘는 오랜 느티나무가 있는 곳으로 사방이 트여있어 금강과 함께 물결처럼 펼쳐진 능선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 소재지 :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05.
서천 희리산
- 높이 : 329m

해송림으로 뒤덮인 '희리산'
국내 유일의 해송휴양림으로 산 전체가 해송으로 뒤덮여 사계절 내내 푸르며 산천호수와 해송림이 어우러져 가벼운 산행과 함께 산림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 소재지 : 충남 서천군 종천면 지석리

06.
*산림청 선정 우리나라 100대 명산
청양 칠갑산
- 높이 : 561m

손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칠감산'
지천과 양화달천이 돌아다니며 7곳에 명당을 만들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계곡이 깊고 급하며 산세가 험하고 울창한 숲이 그대로 남아 있어 충남의 알프스라고도 합니다.
- 소재지 : 충남 청양군 대치면, 정산면, 장평면

07.
홍성 용봉산
- 높이 : 381m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용봉산'
산 전체가 바위산으로 바위와 소나무가 많아 풍광이 멋스럽고 기이한 절경을 보여줘 충남의 금강산으로 불리며 정상에 오르면 덕숭산과 가야산을 볼 수 있습니다.
- 소재지 : 충남 홍성군 홍북읍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삽교읍

08.
예산 가야산
- 높이 : 678m

가야산맥의 주봉을 이루는 '가야산'
오래전부터 나라의 제를 지내던 곳으로 많은 문화유적을 간직하고 있으며 능선을 따라 진달래와 억새 등이 피어나 수려한 경치를 자랑합니다.
- 소재지 : 충남 예산군 덕산면 / 충남 서산시 운산면, 해미면

09.
태안 백화산
- 높이 : 284m

태안 최고의 절경을 볼 수 있는 '백화산'
작고 아담한 산이지만 기암괴석이 많고 바위와 소나무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서해를 끼고 있어 정상에 서면 아름다운 일몰이 펼쳐집니다.
- 소재지 : 충남 태안군 태안읍

10.
향긋한 봄 내음이 가득
수많은 생명이 움트는 계절
고운 봄으로 물든 충남의 산에서
산행의 묘미를 느껴보세요.

안전한 산행을 위해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부상을 방지하고
몸 상태에 맞는 코스로 산행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