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과정 : 답변완료까지는 최대 5일이 걸립니다.

  1. 질문등록

  2. 처리중

  3. 답변완료

질문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처리상태, 전화번호, 작성일, 조회수, 이메일, 첨부파일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내포신도시 자전거 도로 관련 문의
작성자 정**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
전화번호 개인정보보호 작성일 2023-02-03 조회수 1668
이메일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항상 수고많으십니다. 자전거 도로와 공용자전거 추진 진행상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내포신도시 개발계획 중 자전거 명품도시로 만드려고 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앞으로 더 개선될 구체적인 자전거 도로에 대해 추가 정보를 얻으려면 어디에서 참고해야 하나요? 2. 공용자전거는 (예명 내포씽) 언제 쯤 도입이 완료 되며 공용자전거 스테이션(자전거보관소)은 어디에 설치가 될 예정일까요? 3. 실제로 자전거 도로 주행을 하다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의향예학사거리 부근(도나우 1차아파트와 이지더원 3차아파트 사이)에서 자전거도로가 하천변으로(지하로) 이어지지 못하고 지상으로 올라와서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게끔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하천으로 굴다리 처럼 지나게 하여 쭉 이어지면 좋을것 같은데 어떤 이유가 있어서 일부러 이렇게 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위치에 대한 사진을 첨부합니다.

답변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처리상태, 전화번호, 작성일, 조회수, 이메일, 첨부파일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담당부서 공공기관유치단 작성자 김민정 작성일 2023-02-14
전화번호 041-635-2081 이메일 mj0121@korea.kr 처리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 도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자전거 도로 조성현황에 대한 정보는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홈페이지(https://www.chungnam.go.kr/naepoMain.do)에서 조회 가능하며, 자전거공원 설치, 단절된 자전거도로 간 연결(도로 ~ 하천), 공영자전거 도입 등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추가로 세부적인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 나광수 주무관(041-635-2084)에게 문의 바랍니다.

2. 공영자전거(U-bike)의 도입시기는 23년 하반기 중 도입 예정이나, 스마트 앱 연동, 서버구축 등 스마트시티 구축사업과 연계되는 사업으로 도입시기는 변동될 수 있으며, 자전거 스테이션 설치와 관련하여 사업시행자와 시군과의 협의가 진행 중인 점을 알려드립니다.

3. 의향예학사거리(목리 837 일원) 일대 하천변 자전거도로는 개발계획 당시 하천 홍수위를 고려하여 하천단면 유지를 위해 부득이 지상으로 자전거도로를 설치하게 된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문의전화: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