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과정 : 답변완료까지는 최대 5일이 걸립니다.

  1. 질문등록

  2. 처리중

  3. 답변완료

질문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처리상태, 전화번호, 작성일, 조회수, 이메일, 첨부파일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스케이트 보드장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작성자 김**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
전화번호 개인정보보호 작성일 2021-08-09 조회수 835
이메일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현재 내포신도시에서 거주하고 있고 평소 건축 쪽에 관심이 많고 대학교 학과또한 건축학과에 진학중인 한 대학생입니다. 홍성에서 산지는 10년정도 되었고, 내포에 이사 온지는 2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내포신도시에 스케이트 보드장이 작게라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홍성이나 내포신도시를 포함해 주변 지역에서 보드장을 찾아보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풋살장이나 농구장, 족구장 등은 이미 조성되어 있고, 현재 골프장 또한 만들어지는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체육시설들은 홍성이나 여러 주변 지역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스케이트 보드장은, 홍성내포지역에서 찾아보기 어려웠고 주변 지역에서도 있는 보드장이라곤 신도시쪽이 아닌 예산 쪽에 한곳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예산 스케이트파크). 따라서, 보드장을 이용해야한다면 차를 타고나가서 예산 쪽에 있는 이 보드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홍성이나 내포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던 저와 보드를 즐기던 보드인들은, 농구장의 매끈한 바닥처럼 보드를 타기 좋은 곳을 찾아다니거나 차없는 도로 (예를들어, 아직 차가 다니지않는 내포 신설 도로들) 등등 위험하거나 울퉁불퉁한 아스팔트위에서 타는 경우가 대부분 이였습니다. 이 점에서 불편함을 느꼈고 좋은 스팟을 찾아다니기 바빴습니다. 신도시라는 점에서 전철역,공장,아파트 등등 여러 편의시설과 건물들이 들어오게 되면서 내포에 인구유입이 점점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도쿄올림픽2020 신설종목으로 스케이트보드가 생겨 이로 인해 보드인식과 입지가 많이 늘게 되었습니다. 다른 도시지역에는 작게라도 보드를 탈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나 홍성내포지역엔 아직 조성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들을 통해, 내포신도시에 이러한 보드장 사이트가 생기게 된다면, 저뿐만 아니라 신도시 측에서도 이런 환경 조성을 통해 인구유입과 도청발전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내포신도시에 작게나마 스케이트 보드장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홍성내포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이 보드탈 곳을 찾아 방황하고 있습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처리상태, 전화번호, 작성일, 조회수, 이메일, 첨부파일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담당부서 혁신도시정책과 작성자 안동재 작성일 2021-08-13
전화번호 이메일 adj3505@korea.kr 처리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 도정 발전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질의는 홍성군 관할 업무로 판단되어 이첩하였으며 회신온 답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전달드립니다.

- 귀하께서 내포신도시에 스케이트보드장 조성을 건의해주신 것과 관련하여 현재 내포신도시 개발사업이 준공단계에 있어 
  반영되기 어려우며, 향후 시설물 조성 및 변경 계획이 있다면 제안해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홍성군 신도시시설관리사업소(041-630-9593)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문의전화: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