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과정 : 답변완료까지는 최대 5일이 걸립니다.

  1. 질문등록

  2. 처리중

  3. 답변완료

질문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처리상태, 전화번호, 작성일, 조회수, 이메일, 첨부파일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소방복합치유센터 충북 혁신도시 음성 맹동에 건립
작성자 뭐** 공개여부 공개 처리상태 답변
전화번호 개인정보보호 작성일 2018-07-16 조회수 796
이메일
첨부파일
청주CBS 김종현 기자]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가 16일 기자회견을 열어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결과를 알리고 있다. (사진=김종현 기자)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추진되는 소방관 전문 병원인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충북 혁신도시에 건립된다.

충북 혁신도시의 정주여건뿐 아니라 도내 중부 4개 군지역의 열악한 응급의료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전국 60여개 자치단체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후보지가 16일 충북 혁신도시로 최종 확정됐다.

엄밀히는 진천군과 음성군에 걸쳐 조성된 충북 혁신도시 가운데 음성군 맹동면 쪽이다.

음성 맹동은 1, 2차 평가 점수를 합산한 결과 총점 831.89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국토 중심에 위치한 편리한 접근성과 자치단체의 강한 병원 건립 의지, 또 혁신도시 내 기재부 토지를 사용할 수 있는 등 경제성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추진되는 소방복합치유센터는 300 병상 안팎의 12개 진료과목을 보유한 종합병원으로, 1200억 원이 투입돼 오는 2023년 준공될 예정이다.

소방 공무원들의 질병과 정신적 장애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시설이지만 일반인의 진료가 가능해 취약한 지역 의료환경을 개선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확정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 "충북 혁신도시는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 모델이 될 것이고, 혁신도시를 지역균형발전의 표본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부지사는 또 "센터가 최고의 의료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성단계부터 도, 음성, 진천, 유관기관과 T/F팀을 가동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과정은 자치단체 간 협력과 협치의 본보기로 기록될 전망이다.

그동안 충북 혁신도시 주변 도내 중부 4개 군지역 주민들의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에 대한 염원은 매우 컸다.

음성군과 함께 유치전에 뛰어들었던 진천군은 형제도시와 경쟁을 벌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음성군 지지를 선언하며 막판 유치를 포기했다.

또 인접 괴산군과 증평군도 공동 유치를 결의하는 등 유치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그간 대형 국가시설의 유치전에서 매 때마다 헛심만 써왔던 충북에 오랜만에 낭보가 전해졌다.

답변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처리상태, 전화번호, 작성일, 조회수, 이메일, 첨부파일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담당부서 작성자 내포주민 작성일 2018-07-16
전화번호 이메일 처리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2등도 경기도 수원이라네요..\r\n음성에서 기재부 토지를 관리전환으로\r\n무상제공하는 부분이 컸을듯.. 결국 돈 논리..\r\n내포는 대체 언제쯤 활성화 될까.. 한숨만 나온다..
담당부서:
담당자:
문의전화: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