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충남 혁신도시 지정 축하 ‘예당호 빛밤 불꽃쇼’ 개최

- 음악분수쇼, 수상불꽃 퍼포먼스,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 결의 등

2020.10.25(일) 13:06:00예산군청(hmi929@korea.kr)





















예산군은 24일 충남 혁신도시(내포신도시) 지정 축하 '예당호 빛밤 불꽃쇼' 행사를 예당호 출렁다리 및 음악분수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축하하기 위해 제4회 온택트 예산장터 삼국축제와 연계해 열렸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황선봉 군수와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및 주민대표 등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예당호 빛밤 불꽃쇼 행사는 주무대 등 3곳에서 펼쳐진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레이저 연출 및 음악분수 퍼포먼스, 수상불꽃 퍼포먼스 등이 펼쳐졌으며, 빛과 소리로 물드는 예당호의 밤이란 주제로 다채롭게 열렸다.
 
특히 불꽃쇼는 △계절마다 꽃들이 만발하는 자연의 도시, 예산 △다양한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예술의 도시, 예산 △원대한 관광비전을 가진 희망의 도시, 예산 △세계 속에 빛날 관광의 중심지, 예산 각 주제에 맞춰 총 4막의 불꽃쇼가 진행됐다.

그리고 수상불꽃 퍼포먼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축하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를 다짐하는 결의구호를 제창하는 등 매우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생중계됐으며, 현장 방문객의 경우 발열 검사 및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황선봉 군수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석해주신 예산군민 여러분과 함께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자축하고 예산군의 발전을 기원하는 예당호 빛밤 불꽃쇼 행사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 한 해 유난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혁신도시 지정이란 커다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기획담당관 홍보팀
041-339-7143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