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고맛나루쌀 모내기 체험행사 열려

고맛나루쌀 풍년농사 기원 모내기 행사 가져

2012.06.06(수) 15:57:51공주시청(hongbo2051@daum.net)

고맛나루쌀 모내기.

▲고맛나루쌀 모내기.

공주시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 최고의 명품 고맛나루쌀의 명미화와 올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손 모내기 체험행사가 열려 논자락이 들썩 거렸다.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노상우)는 절기상 망종인 5일, 의당면 수촌리 고맛나루쌀 논그림 설치 현장에서 이준원 공주시장을 비롯 시의회 의원, 농협조합장, 소비자, 의당초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방식으로 손 모내기를 실시했다.


손 모내기 실시에 앞서 이준원 공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주쌀이 대한민국 어디에 내놔도 품질은 좋지만 홍보가 잘 되지 않아 제 값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논그림 행사는 논에 고맛나루쌀이라는 글씨를 새기는 행사로 이곳을 지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고맛나루쌀에 대한 홍보로 공주쌀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모를 심자”고 당부했다.


특히 이 날 의당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석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손 모내기를 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 농기센터는 고맛나루쌀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문양으로 모를 심어 벼가 자라는 동안 논바닥이 거대한 고맛나루쌀 홍보판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고맛나루쌀 논그림이 설치되는 곳은 천안~논산 국도 24호 정안천교 인근으로 이곳을 지나는 수 만대의 차량 탑승자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고맛나루쌀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가 커 고맛나루쌀이 전국적인 명품쌀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고맛나루쌀은 밥 맛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진 삼광벼 단일품종을 토양, 농업용수 등 재배환경이 적합하고 벼 재배기술수준이 높은 지역 18개소, 497ha 595명의 농업인을 선정해 토양관리부터 수확, 가공, 유통까지 전 과정에 대한 세심한 기술지원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하는 최고 품질의 공주시 쌀 브랜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