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사계절 꽃축제, 3종 캐릭터 발표

계절별 대표 화종인 튤립의 ‘튜니’, 백합의 ‘리’, 달리아의 ‘달’

2012.03.30(금) 관리자()

태안 사계절 꽃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한상률, 이하 추진위)는 앞으로 사계절 꽃 축제 홍보에 앞장서게 될 3종 캐릭터를 발표했다.

사계절 꽃 축제의 대표 꽃을 형상화한 3종 케릭터는 튤립의 ‘튜니’, 백합의 ‘리’, 달리아의 ‘달’로 각각 봄, 여름, 가을에 피는 계절별 대표 화종이며 이외에도 이들의 친구격인 토끼와 거북이도 있다.

추진위에 따르면 튤립을 형상화한 ‘튜니’는 셋 중 대표 캐릭터로 엄마 같은 존재이며 ‘리’는 애교쟁이, ‘달’은 사고뭉치로 재미있게 캐릭터화 했다.

이들은 이미 홈페이지, SNS, 인쇄물, 홍보물 등에 등장해 축제 홍보의 일임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축제장 뿐 아니라 각종 홍보 현장에 나타나 어린이들과 대중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를 기념하는 각종 기념품 및 상품에 등장해 그 가치를 더할 예정이며 나아가서는 홍보 UCC, 에니메이션, 홍보영상 등에서도 활약할 예정이어서 기대가 한층 더 높다.

이를 바탕으로 추진위에서는 추후, 컵, 티셔츠, 각종 학용품, 인형 등을 비롯한 각종 캐릭터 상품을 출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꽃 축제 추진위 관계자는 “태안 사계절 꽃 축제 캐릭터를 이용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라며 “지금은 홈페이지나 각종 인쇄물에 나오는 정도에 그쳤지만 앞으로 다양한 캐릭터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사계절꽃축제는 봄(4.22~5.8)에는 ‘튤립’, 여름(6.20~7.1)에는 ‘백합’, 가을(9.1~10.31)에는 ‘달리아’ 등의 꽃 축제가 열리며 겨울(12.20~1.31)에는 ‘빛과노을’ 꽃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 태안사계절꽃축제 캐릭터 3종.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