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천안의 금계국 명소! 천흥저수지 금계국과 인생사진 찍고 데크길 산책까지

2021.06.07(월) 11:28:03dragonsun(dragonsun@tes21.com)


지금 어딜 보아도 금계국이 한창입니다. 그래서인지 각종 SNS에 금계국 명소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천안에도 금계국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천흥저수지인데요. 지금은 명소로 많이 알려지기도 했고, 데크길까지 조성되어 찾는 사람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이 곳에서 금계국과 함께 아름다운 인생사진도 남겨보시고 , 천흥저수지를 둘러 설치된 데크길을 따라 산책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천흥저수지 금계화는 천흥사지오층석탑 쪽으로 오시면 볼 수 있습니다. 천흥사지오층석탑에서 저수지 쪽으로 이동을 하면 제방으로 오르는 계단이 있는데, 6월이면 그 옆 언덕이 온통 황금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룹니다.



천흥리는 1경 만일사, 2경 성거 거봉포도, 3경 천흥사지5층석탑과 당간지주, 4경 천흥저수지 둘레길, 5경 성거산 해맞이, 6경 성거산 천흥계곡 등 아름다운 볼거리 6경이 있는데, 천흥저수지 금계국이 바로 그중 하나입니다. 이 곳에 오셔서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주변의 볼거리도 보시면 더 할나위 없이 완벽한 하루가 완성됩니다.



초반에는 이 제방을 따라 걷는 것이 산책의 전부였는데, 이제는 데크길이 조성 되어 있어 저수지를 따라 걸을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저수지의 풍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저 멀리 성거산이 품고 있는 천흥저수지의 풍경! 바라만 보아도 스트레스마저 해소될 것 같은 탁 트인 풍경입니다.



데크길은 저수지를 둘러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방 난간부터 걷기 시작하면 1시간 정도는 족히 걸릴 정도로 꽤 긴 코스이니 참고하셔서 산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걷기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걷기 좋은 곳이 따로 소개될 정도로 걷는 장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데요. 천흥저수지 데크길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기분 좋은 걷기가 가능한 곳입니다.



제방 난간 쪽에서 바라본 천흥리의 풍경! 낮은 키의 집과 들판, 과수원이 보이는 시골 풍경은 참 소박하면서도 기분 좋아지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탁 트인 천흥저수지가, 뒤로는 한적한 시골 풍경이 펼쳐지는 이곳 은 천안의 보물입니다.



금계국이 화려하게 피어난 언덕 아랫 길을 걷는 것도 좋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다 보면 흰색 들꽃과 샛노란 금계국이 함께 화려하게 피어 있으니 여기도 놓치지 말고 인생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6월이면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워지는 천흥저수지~ 멋진 사진도 남겨보시고 데크길 따라 힐링 산책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