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아산 복합문화공간 '모나무르'에서 삶의 질을 높여요

2019.10.30(수) 12:38:29모나(nominjung89@naver.com)


 
아산 신정호에 복합문화공간인 '모나무르'가 오픈했다는 소식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모나무르는 1만여 평에 이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각종 공연과 전시를 진행할 수 있는 공연장과 갤러리를 갖추고 있어 수시로 음악 무대와 전시회가 진행되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과 카페 등은 물론 널찍한 주차장도 있어 온 가족이 방문하여 천천히 가을을 느끼며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아산의 새로운 핫플레이스입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놓여진 작품들은 또 하나의 포토존이 되고, 작품을 감상하며 잠시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온전히 힐링하게 되는 시간을 갖게 되는 듯합니다.
 

 
총 4개의 전시관이 있는 이곳은 작가님들의 소중한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인데요, 전시 기간이 지나면 다른 작가님들의 작품으로 교체되며 늘 새로운 전시를 볼 수 있는 전시관이죠.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은행나무를 모빌로 달아둔 공간인데요, 아산의 대표 은행나무길 곡교천을 표현한 작품이라 합니다. 프로젝트빔으로 영상이 배경에 깔리고, 잔잔한 음악이 흘러 추운 날 곡교천을 걷지 않아도 그곳만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게 표현하였습니다.
 

 
뒷쪽으로도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그림자가 굉장히 아름다운 금속공예인 듯합니다. 
아이들이 본다면 과자를 상상하며 즐거운 생각에 빠질 듯한 이 작품은 저도 보면서 여러 가지가 생각나 미소가 절로 입가게 맴돌았습니다. 이렇듯 보는 시점에 따라 생각하는 것도, 느끼는 것도 달라 삶의 여유와 활력을 주며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예술과 문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나뭇잎은 실제 은행나뭇잎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만지거나 뜯지 않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듯합니다.
 

 

 
어떻게 바라보아도 작품의 풍경과 의미가 달라지는 공간이었어요. 넓은 전시관들은 아니었지만 테마에 따라 각각의 분리된 공간마다 전시된 작품을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게 다 달라 찾는 이들에게 굉장히 의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간이었다는 생각입니다.
 

 
전시관을 나오니 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건물에 반사된 하늘과, 모나무르의 심볼이 왕좌처럼 자리잡은 공간을 보며 웅장함을 느꼈어요.
 

 
카페에는 테라스가 있어 사람들은 벌써 가을의 햇빛을 느끼고 있었어요.
따사로운 햇살과 가을의 풍경과 정말 잘 어울리는 모나무르.
  

 
물에 반사되는 풍경은 말할 것도 없고, 마치 다른 차원의 세계에 온 듯한 기분마저 들게 만들었던 환상적인 풍경에 묘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모든 것이 모나무르에서는 작품이 되어 방문객들을 매료시키고 있었습니다. 모나무르는 예술을 상상하면 자연이 예술이 되고 문화가 되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할로윈 테마로 꾸며진 나무들과, 공연일정이 적혀 있는 포스터!
카페에 앉아서도 무대를 볼 수 있었는데요, 수변 무대의 웅장함을 커피와 함께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모나무르는 레스토랑, 카페로 입과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전시로 눈과 마음을 힐링했다면 이제는 배고프고 허기진 배를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해야겠죠.
 

 

 
각종 베이커리와 영롱하고 맛이 좋은 커피와 음료, 눈앞에 펼쳐진 푸른 가을 하늘과 찬 공기와 따스한 햇볕의 콜라보로 노곤노곤해지는 몸과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기 좋은 복합문화공간 모나무르.

충청남도 근교 여행, 데이트로 추천할 만한 공간이며 앞으로 각종 공연과 전시회 등으로 기대가 되는 아산 신정호 복합문화공간 '모나무르'!

잠시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며 문화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산 복합문화공간 모나무르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순천향로 624 
-문의: 041-582-1004
-개장: 0:00~22:00(무휴)

-https://blog.naver.com/nominjung89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공보관
  • 담당자장동휘
  • 문의전화041-635-4928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