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통기술아카데미 체험교육 실시

2012.09.09(일) 16:20:00충청남도(chungnamdo@korea.kr)

예산삼베 길쌈마을 체험교육.

▲예산삼베 길쌈마을 체험교육.


충남발전연구원 부설 충남경제교육센터는 8일 충남 예산에 위치한 삼베길쌈마을을 찾아 공주 관내 7개 학교(공주교대 부설초, 교동초, 마곡초, 봉황초, 상서초, 신관초, 신월초 등)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전통기술아카데미 체험교육’을 가졌다.
 
이날 체험교육은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베짜기를 옛날 조상들의 방식으로 베틀을 이용하여 옷감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공주 봉황초등학교 권보경(12세) 양은 “책에서만 접했던 삼베길쌈체험을 직접 해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우리전통문화에 조금씩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 우리 조상의 지혜와 슬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전통기술아카데미는 충남 지역 내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역 향토자원 중 무형의 기술 분야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전통기술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충남경제교육센터 임형빈 센터장은 “이번 교육에 선정된 총 18개교는 올해 말까지 학교방문 및 체험장방문 등 맞춤식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된다.”면서 “특히 이번 교육장소는 대부분 충남지역 내에서 도자기, 삼베길쌈, 짚공예, 염색공예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써 이들을 알리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