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3농 혁신대학, 역량 모아 시책까지 간다

2013.07.25(목) 18:18:05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기념사진촬영과 입교식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교육이 시작됩니다.

충남도가 25일, 홍성문당환경농업마을에서 열일곱 번째 3농혁신대학 교육으로 선진축산과정을 개최했습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축협, 생산자단체, 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과정에서는 친환경 축산 추진 전략과 가축 분뇨 활용 조사료 생산방안 등 에 대해 토론하게 됩니다.

박강순 (사)친환경자연순환농업협회 부본부장
이번 3농혁신대학 선진축산 과정을 통해 앞으로 축산농가들이 나아질 수 있다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 교육이 기대가 됩니다.

3농혁신대학의 가장 큰 특징은 3농혁신 정책별로 각기 다른 그룹의 핵심계층이 모여하나의 주제를 놓고, 의견을 공유하다는 것인데요. 교육의 원년해인 작년까지는 함께 모여 역량을 모으고, 뭉치는 것에 의의가 있었다면 올해는 집결을 넘어, 현장에 필요한 시책까지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농업의 경쟁력, 어떻게 높여야 할까요. 결국 농촌의 변화를 원하는 이들이 적극적으로 움직여야겠죠. 3농혁신대학교육이 거듭될수록, 충남도의 풍경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