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창의 토크콘서트로, 창의력 쑥쑥

2013.07.19(금) 18:00:45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내포를 뜨겁게 달군 청소년들의 창의력 대결! 19일, 도청 문예회관 일원에서 ‘내포2013 코스튬플레이 청소년 창의 토크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청소년들의 희망찬 미래를 약속하는 세대화합의 행사로, 도청 신청사를 무대로 한 첫 전국단위 청소년 문화축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데요.

김소현 참가자 / 김천 여자 고등학교
저희가 댄스대회를 처음으로 경험해 보는데요. 많이 떨리고 그랬는데 다른 댄스팀과 겨뤄보니까 즐겁고 좋았던 경영 이였던 것 같아요.

행사는 ‘나를 창의적으로 홍보하라’ 라는 주제로 한 대한민국 청소년 창의 스피치대회와 창의 토크 콘서트, 희망의 운동화 만들기를 비롯한 창의체험 학습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대한민국 청소년 커버댄스 경연대회도 열렸는데요. 대중음악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나서 전문성을 더 했습니다.

특히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김수영 작가, 최현우 마술사 등 스타 미니특강이 끝난 후에는 ‘나에게 창의를 달자’ 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 청소년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이어나갔습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내포신도시의 역동적인 출범을 알리는 계기가 됐는데요. 충남도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