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희망일터, 행복한 사회적 기업을 찾아서

밤뜨래 영농조합법인

2012.11.15(목) 17:49:50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부여군에 위치한 한 사회적 기업, 직원들의 손길이 더 없이 분주합니다.

2010년에 충남형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받은 이 기업은 품질 좋은 부여밤을 원료로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농림수산식품부가 추진하는 명품화 사업 중 웰빙간식업체로 선정된 우수 중소기업입니다.

특히 이 사회적 기업은 산림청과 충청남도 그리고 부여군으로부터 공동으로 밤 박피가공지원사업자로 선정됐는데요.

국산 생밤을 하루 3톤 이상 가공할 수 있는 박피기술을 바탕으로 밤이 통째로 들어있는 밤 퓨레와 고소하고 담백한 밤 양갱, 첨가물 없이 100% 국내산 부여 밤으로 만든 부드러운 맛밤과 같은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간식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강신황 대표이사 / 밤뜨래 영농조합법인
저희 밤뜨래 영농조합법인은 국산 밤을 원료로 맛밤, 밤양갱등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2010년 11월부터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 제공형으로 지정되어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국 구세군과 협약을 맺여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고 밤재배 농가와의 만남을 통해 어려워진 밤재배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경제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많았던 지역 농가에게 도움을 주고 굿뜨래 밤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써의 역할도 다하고 있었는데요.

나눔의 가치를 알고, 실천하는 착한 사회적 기업이 점 점 더 늘어 날 수 록 우리의 행복지수도 함께 높아집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