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이응노 생가에서 만나는 홍성다운 특별전

2012.11.13(화) 18:49:28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홍성이 낳은 세계적인 예술가, 이응노 화백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이곳 고암 이응노 생가 기념관에서 아주 의미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작품 감상 하러 가보실까요?

이응노 생가 기념관은 이응노 화백의 유품과 그림들을 상설 전시하는 것은 물론, 각종 기획전을 개최해, 문화예술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특히 내년 4월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기념관의 지난 1년을 돌아보기 위해 마련된 특별전으로 ‘홍성, 답다’라는 익숙한 테마로 진행됐습니다.

한명숙 /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면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정말 홍성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작가분들과 우리마을이 함께 공유하며 좋은 작품을 마을에서 만들어가는 미술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특별전에는 고암 이응노 화백이 조양문을 스케치한 ‘홍주성-동문’을 비롯해 홍성을 표현하는 다양한 이미지, 그리고 이응노 화백에 대한 후배 작가들의 오마주를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윤후영 학예연구사 / 이응노의 집
오래된 고성화나 동양화처럼 보이는 이작품은 유연민 작가의 홍조벽서도라는 사진 작품입니다. 홍성 군청과 읍사무소 근처의 벽면으로 부터 이미지를 끌어 냈는데요. 오래된 벽면으로 부터 어떤 역사와 기억, 상징을 표상하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한국화, 서양화는 물론 사진과 영상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홍성, 답다 특별전으로 즐거운 나들이 계획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