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 9월 4째주 주간뉴스

2012.09.21(금) 14:11:12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세요. CNi 주간뉴습니다. 선선해진 날씨 덕분에 가을햇살을 즐기며 걷기운동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하루 1시간 걷기만으로도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실천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cni 주간 뉴스 먼저 <충남도의 추석연휴기간 비상진료 준비대책>소식과<CVCE2012 행사> 소식 전해드립니다.

[추석연휴기간 비상진료 준비 이상無]

연휴 기간 중에는 불의의 사고나 질병 등 응급실에 가야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충남도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5일 동안을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24시간 비상진료대책을 추진합니다.

도는 연휴 기간 중 각종 비상사태 발생 시 빠른 이송 조치와 의료기관, 약국 이용 안내 등응급 의료체계를 유지하기위해 도와 시·군에 비상진료대책상황실 17개 반을 설치, 운영하는데요.

또한 응급의료기관 응급실 진료 체계 강화, 응급실 운영 의료기관 24시간 비상진료체계 유지 및 당번 약국 1900여 개소 지정, 운영 등을 통해 도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연휴 중 비상 진료기관이나 당번 약국 등은 보건복지부 콜센터나119상황실 등 을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데요.충남도는 도민과 귀성객들이 불편함 없이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입니다.

[세계디스플레이 최신기술을 한눈에]

국내최대 디스플레이 국제 전시회가 대한민국, 그중에서도 충남의 크리스탈 밸리에서 열린다고 하는데요.세계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 지금 저와 함께 만나보시죠.

개막식과 함께 행사의 막이 오릅니다.

18일부터 20일까지 천안에서세계 디스플레이의 산업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12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및 전시회가 열렸는데요.

충남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 디스플레이 기업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 및 관련 전문가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 정보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마련되었습니다.

특히 플로리다 대학 프랭키 소 교수의 <유기발광다이오드 광추출>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이 많은 이목을 끌었는데요.

국제디스플레이 전시회와 학술대회를 동시에 개최,최신 연구 성과와 미래 선도 분야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약 3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행사는 첨단 디스플레이 비즈니스 컨퍼런스는 물론산업전시회, 채용, 수출 상담회 등이 잇따라 개최되는데요.디스플레이 클러스터인 크리스탈 밸리에서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ST/ 이어서 <충남식품안전발전협의회 개최>소식과 함께 충남 최초의 동·하계 체육관 <이순신 빙상장, 체육관 개관> 소식 전해드립니다.

건강한 충남,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로 안전한 먹거리와 웰빙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충남도 역시 <건강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19일에는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식품 안전과 로컬푸드 구축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충남식품안전발전협의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공범석 도 복지보건국장과 도내 식품위생 및 소비자 단체,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외식업체 로컬푸드시스템 구축과 식품 진흥기금의 효율적 운영방안,식중독 발생저감 대책 등에 관한 설명과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외식업체 로컬푸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토론에서는 도내 음식점들의 주요 식자재 구매현황 등을 살펴본 뒤 로컬푸드 음식점 대상 업소 개수 선정과 인센티브 등 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식품진흥기금 사업 활성화 관련 토론에서는 올해 주요 사업을 점검하고 2013년 사업계획 등 에 대해 중점 토론했는데요. 협의회는 이와 함께 집단 급식소 지도·점검, 안전식품 납품 방안 등 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앞으로도 충남도는 도민들에게 건강한 지역농산물 소비를 장려하고,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외식문화를 제공하기 위해로컬푸드 음식점을 발굴하고 활성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법률과 콘서트의 특별한 만남]

법률과 콘서트!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 둘이 만나 환상의 조화를 이뤘습니다.아산에서 충남 최초의 법률콘서트가 열렸는데요.그 현장으로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이곳은 아산시청 시민홀보헤미안의 자유로운 감성을 가진 팝페라 듀오라보엠의 잔잔한 공연과 함께 시민행복법률콘서트의 막이 오릅니다.

박수갈채와 함께 공연이 끝나고<일상생활 속 법질서와 법률상식>이라는 주제로이인철 변호사의 법률 강연이 시작되었는데요.

이번 시민행복법률콘서트는평소 생활 속 어려운 법률지식을 친근하게 문화공연과 함께전달, 시민의 생활법률 소양을 높이고 범죄피해를 예방하기 위해마련되었습니다.

시민홀에서 법률강연이 이뤄지는 동안 시청 상황실에서는 대한법률구조공단 천안출장소 소속 변호사들이 법률상담을 진행했는데요.부동산 임대차, 형사, 민사, 가사 등 생활 법률 등 무료 상담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도움을 받았습니다.아산시민 현장음

어렵게 느껴졌던 법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시민행복법률콘서트! 더 많은 시민들이 생활법률 지식과 법의 가치를 익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충남도는 19일,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더 많은 도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진행했습니다.품질 좋은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았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같은 환절기에우리지역에서 나는 로컬푸드로 건강관리하시는 건 어떨까요.cni뉴스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