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29회 아트밸리아산한마음체육축전 4년만에 열려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8천명의 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흥겨운 한마당축제

2023.10.05(목) 07:15:14아산지기(isknet@hanmail.net)

제29회 아트밸리 아산 시민 한마음 체육축전

아산시민의 날은 지난 1995년 10월 1일 온양시와 아산군이 ‘아산시’로 통합 출범한 것을 기념하는 날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에 따라 2019년 이후 4년 만에 체육대회와 함께 열려 의미가 남달랐다.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과 8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 개막식에 앞서 아산시민대상 수여식이 있었다.
올해의 아산시민대상 수상자 △교육복지 부문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경제환경 부문 이규정 송악면 외암1리 이장(주민자치회장) △특별봉사 부문 바르게살기운동 아산시협의회 등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어서 박경귀 아산시장의 축사를 필두로 내빈들의 축사와 함께 임도훈 아산시 체육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이날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어진 2부와 3부는 아산시체육회와 아산시장애인체육회의 주최?주관으로, 문화·예술·체육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2부 문화행사에서는 홍보대사 최정훈·문연주, 초청 가수 박군·박현빈 등이 뜨거운 무대를 선보이면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3부에는 17개 읍면동체육회와 아산시장애인체육회가 참여한 체육대회가 열렸다. 읍면동을 대표하는 선수단은 육상(일반부, 학생부)을 비롯해 2인3각 달리기·콩주머니 던지기·협동판 튕기기·여성 승부차기·콩주머니 던지기 등 4종 화합 경기를 통해 기량을 겨뤘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2-04-2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