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4월 2일 수요일 뉴스

2008년 4월 2일 수요일 뉴스

2008.04.01(화)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4월 2일 수요일 CNI뉴스입니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9박10일간의 미국 순방동안 충남도의 외교 통상 및 수출증진과
경제교류 확대를 전개해 나갔습니다.
특히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를 통한 투자유치 성과로 충남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고의 외자유치 주자임을 입증시켰습니다.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美 순방 활동 성과 발표
이완구 충청남도지사는 기자회견을 갖고 미국 순방의 주요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중소기업지원센터 개소식
충남 중소기업 종합 지원센터 남부지소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기업지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지사, 미국 순방 성과 발표
충청남도는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적극적인 세일즈 외교를 펼쳐 1천8천만 달러의 외자를 유치하고 충남 농수산물 수출을 확대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순방 동안 제 31회 LA상공인의 날 행사에서 제 1회 international CEO상을 수상하기도 한 이완구 지사는 LA한국우수상품 특산품 EXPO에 참가해 우리 농산품을 홍보, 상담액과 계약액, 현장 판매 총 216만 2천 달러의 실적을 거두는 등.도내 중소기업 대미 수출확대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백제문화제 등 충남도정을 홍보하고 슈라이너 병원을 방문해 사랑의 인술사업 확대 방안을 적극 협의하고 미국 기업체와 투자 유치 협정을 체결해 1억 8천 6백만 불의 위자유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도는 미국순방으로 통상 및 투자유치 확대와 상호교류기반은 물론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앞으로 계속해서 경제,문화 교류를 전개해 나갈 방침입니다.


충남 중소기업 지원센터 남부지소 개소식
충청남도와 충남 중소기업 종합 지원센터는 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업인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중소기업 종합 지원센터 남부지소’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업무를 시작했습니다.

int

남부지소는 이완구 지사의 ‘민선4기 공약사항’으로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균형적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공주시, 보령시, 논산시 등 동남부권 9개 시군에 위치한 중소기업에 대해 중소기업 자금 지원 상담 및 컨설팅.기업용 전자공인인증서 발급과 기업애로상담실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충청남도는 남부지소 개소를 통해 기업지원 유관기관 편중을 완화하고 열악한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줄뉴스>

‘충남첨단과학축전’ 주관 기관 모집

충청남도는 오는 10월중에 개최되는 ‘2008충남첨단과학축전행사’ 주관 기관을 도내 이공계대학 및 시,군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1일까지 공개모집 합니다. 열린과학체험마당, 전국 로봇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되는 이번행사는 지역 내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충남의 과학기술 역량을 결집시켜 나갈 전망입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지방세 고지서 개선발급

충청남도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납부고지서에 음성 변환용 바코드를 입력해 세목, 납부할 세액, 납부기한 등을 보다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번 음성 변환용 2차원 바코드 방법은 지방세 정보화 사업단에서 출력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4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아침저녁으로 공기가 차갑습니다. 감기 등 환절기 질환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