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가까운 곳에서 가을을 즐기다

충청남도 천안시 태조산 국립공원

2022.10.13(목) 17:15:38당나라소년(sonamu439@gmail.com)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갑자기 많이 쌀쌀해졌다. 그 때문에 더욱 가을이 물씬 느껴지기도 했다. 오늘은 가까운 도심지에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볼까 한다. 천안에 있는 태조산 국립공원이 그곳이다. 국립공하면 보통 시가지에서 떨어진 곳에 있기 마련인데, 태조산 국립공원은 시내 근처에 있어 접근이 용의한 곳이다. 태조산 국립공원은 천안시 동남구 유량동에 있다.

태조산 국립공원은 태조산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공원인데, 아담하다고 하면 아담할 수 있지만 예쁘게 꾸며져 있어 산책하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태조산 국립공원을 지나 태조산 정상에 오르면 천안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어 그 또한 장관이니 태조산 국립공원도 가보고 길을 따라 태조산에 등반해보는 것도 추천하는 바이다. 



태조산 무장애나눔길 유지보수공사가 10월 15일까지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유지보수공사 중이여서 아쉽게도 이번 방문에서는 데크길을 걸어볼 수는 없었다. 



태조산 무장애나눔길 표지판도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었다. 



올라가는 길 중간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건을 이용하면 먼지도 제거하고 옷에 붙어 있을 작은 벌레도 떼어낼 수 있었다.


길이 곧게 나아 있고, 양쪽에 인도가 있어 차를 타고 가기에도 용의했고, 걷기에도 용의했다.



이미 낙엽이 땅에 떨어져 있어 산책하며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었다. 


작은 저수지도 있었는데, 벤치에 앉아 한없이 바라보니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 같았다.


천안시 동남구 유량동에 있는 태조산 국립공원에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다.
가까운 곳에서 가을을 느낄 곳을 찾고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