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천안 벚꽃 드라이브, 15km의 낭만

2020.04.08(수) 12:37:13여행하는 리따(dyun06@naver.com)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벚꽃구경을 포기하신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천안에는 15km에 달하는 길고 긴 벚꽃 드라이브 코스가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북면 위례인데요, 매년 열리던 축제는 취소됐지만 벚꽃은 아름답게 만발했습니다. 북면 연춘리~운용리까지 약 15km 길이의 도로 양옆으로 만개한 벚꽃이 피어 있어 안전하게 차안에서 벚꽃을 즐기기에 최고의 코스입니다.
 

 
지난주에 방문했을 때에는 벚꽃이 다 피지 않았었는데요, 오늘 방문한 북면은 벚꽃이 90% 이상 만개해 있었습니다. 원래 이 시기에는 벚꽃 구경을 하러 나온 시민들로 가득했던 이곳이지만 지금은 한산합니다. 속도를 조금 줄여 양옆으로 늘어진 벚꽃을 여유롭게 감상하시며 드라이브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벚꽃축제는 취소되었지만 내년에 더 아름다운 북면을 만들기 위해 북면 자치위원회는 벚꽃과 어우러지는 개나리를 심었습니다. 올해 즐기지 못한 북면 위례축제, 내년에는 더욱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우리를 맞이할 것 같습니다.
 

 
양옆으론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고, 그 옆엔 하천이 흐릅니다. 참 낭만적인 장소인데요, 화사하고 밝은 벚꽃길 드라이브를 한다면 조금 답답하고 불안한 현실에서 벗어나 따스한 봄 기운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듯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불안하고 답답하다고 해서 봄이 오지 않거나 늦게 오는 것은 아닙니다. 봄은 언제나 그렇듯 우리에게 찾아와 주었습니다. 북면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여유있게 구경하며 2020년의 봄기운을 마음껏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내년의 북면위례벚꽃축제는 샛노란 개나리까지 함께 해 더욱 아름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벚꽃구경은 안전하게 북면 벚꽃길 드라이브쓰루로 만끽하고, 더욱 아름다울 내년의 모습을 기다려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