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NEWS]02월 3주차 리포터뉴스

2020.02.17(월) 16:30:36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2회차 리포터뉴스<아산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지난 9일,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 우한 교민들을 포용한 충남 아산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자막 : 문 대통령 , 우한 교민 포용한 아산시 방문
이날 문 대통령은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임시생활시설 운영 및 방역 대책 추진 상황을 듣고 아산 지역 시장을 돌아보며 상인들을 격려했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충남 아산시에 우한 교민들의 임시생활시설이 들어서면서 지역 경제 침체와 감염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데요.
교민들의 고통에 공감하고 국가적 위기 극복에 동참하자는 여론을 형성해 화제가 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위 아 아산(We are asan)’인데요. 이들은 ‘우리가 아산이다’라는 슬로건을 각자의 SNS에 공개해 손피켓 릴레이를 펼치고 있는 아산시민들입니다.
지난 7일,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수준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준 아산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참석자들은 국가적 재난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들의 손피켓 릴레이는 온라인으로 그치지 않았는데요.
엄미영 / 아산시민 제 릴레이 피켓을 보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공감 댓글을 달아주시고 그 글을 많이 퍼 날라다 주신 분들이 엄청 많았거든요

저희 아산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동참해주셔서 그 부분이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말자막 : 제 릴레이 피켓을 보시고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공감 댓글 달아주시고 그 글을 많이 퍼 날라다 주신 분들이 엄청 많았거든요 저희 아산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동참해주셔서 그 부분이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임대혁 / 아산시민 경제적으로도 그렇고 사회적으로도 그렇고 근데 제가 다음 세대들에게 어떤 것들을 물려줄까 말자막 : 경제적으로도 그렇고 사회적으로도 그렇고 근데 제가 다음 세대들에게 어떤 것들을 물려줄까
이번 감염병 사태에 따라 도는 ‘코로나 ?19’의 지역 확산 차단과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하고 있는데요.
도는 아산 지역 홍보에 힘을 쏟으며 아산 전통시장 이용과 지역 업소 이용 등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단체들의 응원과 격려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우한 교민과 시민을 위해 써달라며 보내온 후원물품이 이어져 아산 지역에 훈훈함이 감돌고 있습니다.
방영기(68) / ‘ㅈ’플라워 상인들이 많이 협조해주셔서 앞으로 봄철이고 하니까 앞으로 많이 (지역 경제) 활성화가 됐으면 하고 기대합니다
이태규/ 충청남도 출산보육정책과장 우한 교민과 우한 교민을 포용해준 아산시민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을 드리고자 본부를 마련하였고 이것을 극복하려는 충남도민의 의지가 표현된 것입니다

조그마한 도움을 드리고자 본부를 마련하였고 이 문제를 극복하려는 충남도민의 의지가 표현된 것입니다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성숙한 시민의식이 꼭 필요한 때입니다. 도민 여러분도 아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공보관
  • 담당자김태복
  • 문의전화041-635-2034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