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마치 요정의 숲에 초대받은 기분의 봄의 온실

세계꽃식물원 마크라메 '비밀정원'

2020.01.20(월) 15:14:16모나(nominjung89@naver.com)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충남 아산에 위치한 '세계꽃식물원',
이미 우리에게 봄을 안겨주는 온실이 있어 겨울에 큰 인기를 받고 있는 핫플레이스인데요,
이번 겨울은 특별한 봄을 만나볼 수 있다 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성인 기준 8000원(시민 우대할인 있음)으로 다육이와 온실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어요.
입장하면 아직 크리스마스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큰 트리가 보입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도 있어 기념사진을 찍는 포토존이기도 해요.
 


변화를 준 세계꽃식물원 입구쪽 카페 공간이에요.
푸릇푸릇함으로 벌써 봄이 성큼 다가온 듯한 기분이 드는 풍경이 펼쳐집니다.
 

 
식물원 가는 길에 안내문이 보이는데, 제가 바로 방문한 이유가 바로 이 '마크라메 비밀정원'때문이었어요.
마크라메란 끈과 나무를 이용해 끈공예를 하는 요즘 유행하는 취미 중 하나인데요, 파우치부터 쿠션 커버·가방·화분케이스 등 매듭으로 만들 수 있는 작품은 무궁무진합니다. 

최근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대신 벽면에 마크라메로 트리로 장식하는 것이 유행하기도 했었죠. 그 마크라메가 세계꽃식물원에서 자연과 어우러져 전시를 진행한다 하여 방문했습니다.
 

 
총 10곳의 마크라메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마음껏 인생샷을 찍어 남길 수 있고, 작품도 감상하면서 꽃도 보고 인생샷도 남기고 1석 3조의 나들이·데이트가 되는 정말 좋은 기회인 듯합니다.

마크라메 비밀정원은 1.6.(월)부터 2.9.(일)까지 진행되오니 기간 내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벌써 이렇게 분홍빛을 띤 꽃을 보며 봄에게 환영식을 받는 기분이 드는데요.
연인끼리 데이트하기도 좋고, 추운 겨울 따듯한 온실에서 아이들이 꽃도 감상하며 자연을 느끼고
잠시나마 봄을 만끽하는 가족나들이의 공간이 되는 이곳, 세계꽃식물원.
 


빨간 색과 코랄 색의 히비스커스 꽃이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이미 우리에게도 익숙한 꽃인데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미용에도 좋은 꽃차 종류로 널리 알려져 있는 꽃이에요.
관상용으로도 아름답고 향기도, 맛도 좋은 히비스커스.
옹기종기 모여 인생샷을 찍어 남기기에 분주한 핫플레이스의 연속이었어요.



조금 걸어가 보면,
이렇게 마크라메가 나무와 풀에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이자 포토존이 되는 공간이 등장해요.
저 안에 들어가 포즈를 취하며 잠시 숲속의 요정이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듯해요.

정말 아름다운 작품들 덕에 요정의 숲에 초대받은 기분이라 동심의 세계에 빠져드는 착각이 들 정도였어요.
 

 
이렇게 햇빛에 비추면 반짝이는 작품도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는데요,
꼬마 숙녀분은 이 작품을 보며 한 동안 부모님에게 신기한 듯 자신의 상상의 나라를 말해주더라구요.
아이들에게도 감성자극이 되는 작품들과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 
겨울방학 시즌 방문하면 좋을 듯해요.
 

 
정말 새소리가 들리는 듯 착각이 생길 정도로 아름다운 정원과 마크라메 작품들,
추운 겨울 앙상한 나무에 익숙해져 있었던 풍경에서 이렇게 푸릇푸릇한 숲속 한 곳에 서 있는 기분이
정말 상쾌하고 힐링되는 기분이었습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세계의 모든 꽃이 한 곳에 모인 '세계꽃식물원',
아름다운 꽃과 향기에 취해 도심속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잊혀지는 듯 힐링이 되는 공간이었어요.
 

 
아라비카 커피나무까지 있어 괜시리 반가움을 느끼게 되었어요.
우리가 마시는 커피나무를 실제로 볼 수 있어 반갑고 신기하기까지 했던 세계꽃식물원,
몰랐던 사실을 배우며 자연에 정드는 순간이었어요.
 

 
계속해서 걸어 나가면 마크라메 공방 작가님들의 작품들이 하나둘 보이는데요,
역시 포토존이라는 공간도 목적이겠지만 아름다운 작품을 훼손하거나 망가뜨리는 일은 없어야 하죠.
다른 이를 위해 보존에 힘써주시는 시민분들의 멋진 모습을 보니 괜시리 흐뭇한 미소가 입가에 번졌습니다.
 

 
능소화과의 코랄빛 꽃이 주렁주렁 걸린 공간에서
하얀 끈과 매듭의 마크라메 작품까지 더해지니 정말 아름답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공간이 등장하였어요.
역시 인기가 좋았던 핫플레이스였는데요, 인물 사진도 찍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정말 판타지 소설 속에 등장하는 요정의 숲이 존재한다면 이런 모습이 아닐까 하는 풍경이 연속으로 펼쳐지니 이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까지 절로 들었던 이번 세계꽃식물원, 마크라메 비밀정원.

2월 9일까지 진행되는 전시인 만큼 서둘러 방문하여 봄과 동심의 세계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계꽃식물원
-위치: 충남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
-개방시간: 매일 9시~18시
-홈페이지: http://liaf.kr/  

더 많은 사진은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어요.
https://blog.naver.com/nominjung89/221778871080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공보관
  • 담당자장동휘
  • 문의전화041-635-4928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