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부처님 오신 날, 동학사 풍경

공주여행

2016.05.15(일) 20:57:41로우(1100px@naver.com)

가벼이 마실 다녀오기
부처님 오신 날, 동학사 풍경
#공주여행 #부처님오신날 #동학사




토요일 오전, 안나가 먼저 산행 약속을 잡았습니다. 웬일인지 이날따라 산을 타고 싶었나 봅니다. 산도 안나가 직접 정했는데, 그 산 이름은 계룡산.
1년 전에 구매한 커플 등산화를 신고 계룡산으로 향했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인 줄도 모르고…






더 좋은 카메라가 생기면 전에 사용했던 카메라 위에는 먼지가 쌓이기 마련입니다. 이 날은 애지중지하며 유럽을 다닐 때 사용했던 카메라를 가지고 계룡산을 찾았습니다. 다행스럽게 전원이 들어오고, 사진도 잘 찍습니다. 계룡산 동학사로 향하는 향하는 길에 몇 장 담아봅니다.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동학사 부근은 분주합니다. 예쁜 연등을 곳곳에 설치하고, 밤이 되기만을 기다립니다.



각자의 소원을 적어 부처님께 기도해봅니다. 소원을 비는 것은 모든 인간의 습관입니다. -부디 잘 되게 도와주세요.




우리는 특별한 날에 더 많은 소원을 빌게 됩니다. 바쁘고 지친 현대 삶에 이런 행복한 날이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낄 따름입니다. 이때만이라도 가족의 건강을 빌고, 연인, 친구들을 더욱 챙길 수 있기 때문에 말이죠.





밤이 되면 연등이 환하게 켜질 겁니다. 매우 아름답겠죠?




대웅전 내부에는 소원을 직접 빌기 위해 발걸음을 옮긴 분들이 많았답니다. 부처님이 듣고 계실까요?








부처님 오신 날, 밤이 되어서야 저도 내려갑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