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농촌의 맛과 멋으로 추석선물 준비하세요

충남도 농업기술원, 농업인 가공제품 제수용·선물용 추천

2013.09.11(수) 21:45:31충청남도(chungnamdo@korea.kr)

금산 인삼골 한과.

▲ 금산 인삼골 한과.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제수용·선물용으로 충남 농업인 식품가공품 활용을 당부했다.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충남 농업인 식품가공 창업사업은 충남의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으로, 지난 1994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114곳이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충남 농업인 식품가공품에는 직접 재배한 찹쌀과 지역특산물을 이용해 전통방식 그대로 생산한 금산 인삼·청양 구기자·서산 생강을 이용한 한과와 된장과 고추장 등이 명절 선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전통제조 방식 그대로 정성껏 고아 민들레, 구절초, 생강 등을 넣어 만든 기능성 웰빙 조청, 청양의 좋은 물과 구기자를 고집하는 전통식품 명인이 직접 담근 고급 명주 구기자주(酒) 등도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농업인 생산 가공품 구입을 원하는 경우 충남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e-book ‘이야기가 있는 충남 농업인 가공품 모음집’ 책자를 활용해 주문하거나 각 시·군청 사이버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생활자원과 곽현정 농촌지도사는 “농업인 생산가공 제품은 원료를 믿을 수 있고, 현대인의 요구에 맞게 식품안전에도 많은 교육과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추석 명절 선물로 충남 농업인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가공품을 많이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 명가 조청.

▲ 서산 명가 조청.


서산 소박한 밥상.

▲ 서산 소박한 밥상.

 

청양 둔송 구기주.

▲ 청양 둔송 구기주.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