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세계 유명 미술관들이 홍성에 온다

오는 2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홍주문화회관서 “명화야 놀자 트릭포토 미술관”전 열려

2012.11.20(화) 09:59:07홍성군청(cookiezzzz@korea.kr)

undefined

▲트릭포토 미술관.


홍성군에 라이센스와 국내 특허기술로 캔버스 천에 복제된 세계 명화가 찾아 온다.

홍성군이 주최하고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가 주관하는 ‘명화야 놀자, 트릭포토 미술관’展이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25일까지 홍주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널리 알려진 세계 명화를 테마로 각 미술관별로 전시를 하고, 관람객들이 세계 유명 미술관을 돌며 자연스럽게 여행하듯이 사진도 찍고 명도 감상하는 인상적인 미술교육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명화작품 감상은 물론, 뭉크의 <절규>를 패러디한 그림 앞에서 ‘절규’ 가면을 쓰고 사진을 찍거나, 고흐의 <별들이 반짝이는 밤>패러디 작을 배경으로 명화 속의 주인공처럼 사진을 찍는 등 더욱 가깝게 명화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3D전문 사진작가로 명성이 높은 김기춘씨를 초청해 사진강의도 개최되고, 가족과 함께하는 명화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가 마련되며, 단체예약을 하는 학교 및 단체에는 교육용 명화 감상자료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 컨셉은 어린이나 청소년은 물론 일반관람객들에게도 미술의 높은 담을 헐고, 예술작품을 즐기면서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림과 미술관에 대해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교실 밖 수업의 마당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관람료는 일반 8천원, 어린이 및 학생은 5천원이다. 

□ 문 의 : 공공시설관리사업소 홍주문화회관 (633-7440)

<영상보기-클릭!>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