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별이 쏟아지는 별똥별 파티 가자

어린이 별자리교실, 연인을 위한 특별한 데이트, 별똥별 파티

2012.08.02(목) 09:43:35청양군청(qkfrmsl63@korea.kr)

칠갑산천문대.

▲칠갑산천문대.
 

칠갑산천문대(군수 이석화)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어린이 별자리교실, 연인을 위한 특별한 데이트, 별똥별 파티 등 특별 프로그램 운영에 한창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천문교육용 돔 영화 ‘더 스타’와 3D 입체영화 ‘레이의 우주여행’을 인기리에 상영 중이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매주 천 여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찾고 있으며, 특히 야간 천체관측프로그램의 경우, 오전에 미리 표를 구입하지 않으면 입장이 어려울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특별프로그램에 대해 천문대 관계자는 “전문적인 천문교육과 관람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성수기 특별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게 되었으며, 내년도에는 더 확대할 예정”라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특별프로그램은 ▲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어린이 별자리교실’ ▲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어린이 별자리교실’ ▲ 매주 금요일은 ‘연인을 위한 특별한 데이트’가 운영된다. 또한 한여름 밤 별똥별에 대한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8월 10일, 11일 및 14일에는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천문대 앞 야외 특설무대에서 별과 우주 그리고 별똥별에 대한 특강 시간인 ‘별똥별 파티’가 운영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은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관측되는 시기로 날씨가 맑은 밤이면 별똥별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tar.cheongya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어린이 별자리교실에 참가한 한정음(청주 성화초 3년)은 “천문대 오기 전 너무 어렵게 생각했던 별자리에 대해 재미있는 체험을 통하여 쉽게 배워서 좋았어요. 특히 작아지는 별자리 열쇠고리 만들기는 너무 재미있어 또 와서 만들고 싶어요.”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칠갑산천문대(☎041-940-2790)로 문의하면 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