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지역신문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지역신문뉴스

홍성읍 월산1리,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 성황

마을주민들의 건강과 행복 기원하는 화합의 장 열어

2024.08.21(수) 09:41:16홍주신문(rlarudal4767@daum.net)

홍성읍 월산1리,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 성황 사진

홍성읍 월산1리(이장 유태섭)는 9일 오전 11시 마을회관 수령 300년 느티나무 앞에서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주민 50여 명을 비롯해 김두철 홍성읍장, 이종화·이상근 충남도의회 의원, 홍성농협 관계자 등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음력 7월 7일 칠석(七夕)은 오작교(烏鵲橋)를 건너서 1년에 한 번 만나는 날로, 칠석날 저녁에는 은하수의 양쪽 둑에 있는 견우성과 직녀성이 1년에 딱 한번 만나는 날로 알려져 있다. 이 특별한 날을 맞이해 홍성읍 월산1리 주민들은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위안잔치를 열었다.

김두철 홍성읍장은 “오늘 칠월칠석을 맞이해 어르신들을 모시고 위안잔치를 하게 돼 뿌듯하게 여기며 무더운 여름 날씨에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고 댁내 평안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유태섭 마을이장은 “지난해에 비해 마을 주민들이 고령화로 인해 사물놀이 등 주요 행사를 대폭 축소했지만, 오늘 많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 서로 밝은 모습으로 흥겹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돼 대단히 뜻깊은 하루가 됐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사물놀이 공연은 주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주민들이 함께 모여 음식을 나누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홍성읍 월산1리의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는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화합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계속되길 기대해본다.
 

홍성읍 월산1리,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 성황 사진
홍성읍 월산1리,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 성황 사진
홍성읍 월산1리,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 성황 사진
홍성읍 월산1리, 제61회 마을주민 위안잔치 성황 사진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