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지역신문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지역신문뉴스

‘벚꽃과 함께 하는 봄날’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2023 벚꽃축제 성황

2023.04.03(월) 13:28:49온양신문(ionyang@hanmail.net)

수도권전철 1호선 교각 아래에 위치한 산책길에 벚꽃이 만개하여 지난 4월 1일 주말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로 벚꽃길을 걷고 있다.

▲ 수도권전철 1호선 교각 아래에 위치한 산책길에 벚꽃이 만개하여 지난 4월 1일 주말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로 벚꽃길을 걷고 있다.


지난 4월 1일 온양역길 벚꽃 산책로에서는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융)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준비한 ‘벚꽃과 함께하는 봄날, 벚꽃축제’ 행사가 진행됐다.
 
온양역길은 과거 장항선 철길이 있던 곳으로 수도권전철 1호선 교각 아래에 위치한 산책길로써 지역내 벚꽃구경의 새로운 명소로 알려져 매년 이맘때가 되면 벚꽃을 보기 위해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들이 벚꽃이 만개한 산책길을 거닐며 더 즐거운 하루를 기념 수 있도록 벚꽃길을 꾸미고 벚꽃스냅스 이벤트를 준비하여 봄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사진에 담고 캘리그라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함께 전하였다.
 
또한 모아협동조합·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비롯하여 청춘쉐프봉사단·선배시민봉사단·평생교육 수강생 등 어르신들이 직접 지역주민을 위한 재능기부에 앞장서 친환경비누만들기, 홈카페바리스타체험, 공예품만들기, 드론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과 벚꽃장터도 진행됐다.
 
이 외에도 즐길거리로 어르신들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이야기 ‘실버스킹’ 공연도 이어졌다.
 
흩날리는 벚꽃잎 아래 오카리나·하모니카·통기타반 어르신들이 그려나가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더해져 눈과 귀가 모두 분홍빛에 물들어가는 즐거운 시간들이 만들어졌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관계자는 “작년 방축로 벚꽃길에 이어 올해에는 더 많은 지역주민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벚꽃을 매개로 한 행사들을 준비했다. 특히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나가는 행사여서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한 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벚꽃과 함께 하는 봄날’ 사진


‘벚꽃과 함께 하는 봄날’ 사진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