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영상뉴스

영상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영상뉴스

중소기업탐방 - 무항생제 자돈사료의 선두주자, 비타바이오

2012.06.26(화) 10:16:31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동물용 사료를 제조하는 생명공학 전문기업 비타바이오!
충남 계룡시에 공장을 두고 있는 비타바이오는 가축질병을 예방하고, 치료까지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는 무항생제 자돈사료의 선두기업이다.

- 대표 INT / 기업소개 관련

현재 비타바이오에서는 배합사료와 특수사료, 사료첨가제, 식품추출성분 생약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데, 특히 배합사료인 ‘돈의 보약 시리즈’는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인플루엔자 치료에 효과가 있는 키옴씨(KIOM-C) 성분과 천궁, 감초, 당귀 등의 한약제제가 주성분인 ‘돈의 보약 활력’제품은 / 성장촉진과 향균력 증진 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다.
허약하고 어린 돼지에 이 사료를 먹인 결과, 왜소돈의 체중이 정상 돼지의 97%까지 회복됐고, 폐사율 또한 0%를 기록한 것이다.

- 대표 INT / ‘돈의 보약 시리즈’ 우수성?


이렇듯 우수한 제품을 발판으로 2002년 설립 당시 5억 원에 불과했던 비타바이오의 매출은 지난해 130억 원을 기록하며, 10년 만에 무려 26배나 급증했다. 우수한 제품 생산과 그에 따른 매출 성장의 밑거름은 바로 기술력! 비타바이오에서는 매년 전체 매출액의 10%를 R&D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24명의 직원 가운데 박사학위를 가진 연구 인력도 9명에 이르는데, 뛰어난 연구인력 덕분에 비타바이오에서는 생약에서 뽑아낸 가장 좋은 균주를 5000개나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미 2건의 특허등록을 마친 것은 물론, 양돈의 사양상태 진단 방법 등 8건의 특허 또한 출원한 상태다.

- 대표 INT / 비타바이오의 우수한 기술력 관련

비타바이오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국내 최초로 축산용 한방제제 제조공장을 설립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아토피 개선화장품 ‘로이앙일레븐’을 출시하고,
베트남 해외현지법인을 개척하는 등 끊임없이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 대표 INT / 비타바이오의 성장을 위한 노력?

항생제 대체제 시장 석권, 무항생제 자돈사료 점유율 확대, 기능성 화장품 출시 등을 내세운 비타바이오의 2023년 매출목표는 1조원! 누군가는 무모하다 말할 수도 있지만, 비타바이오의 자신감 넘치는 도전은
이미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