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예산추사고택으로 봄꽃 막차 탑승 !

2023.04.15(토) 20:29:37 | 여행하는 리따 (이메일주소:dyun06@naver.com
               	dyun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1

예산 추사김정희 고택은 매년 봄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복사꽃, 살구꽃, 목련꽃이 피고 나면 고택 주변으로 온통 노란 수선화 물결이 환상적인 곳입니다. 
이제 막바지 봄꽃놀이를 즐기고 계실텐데요. 저도 샛노란 수선화물결을 보기 위해 예산추사고택으로 봄꽃열차 막차 탑승을 해봤습니다. 
직접 방문하니 "안왔으면 어쩔뻔 했나!"싶은 마음이 들정도로 정말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
 
(촬영날짜 4월 10일)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2

추사고택이 가진 역사적인 이야기를 보다 재미있고 심도있게 듣고 싶으시다면 문화해설예약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회차별 1팀 예약으로 운영되며 방문 하루 전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당일 예약 불가) 

추사 김정희 선생은 조선왕조 후기의 실학자이며 대표적인 서예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로운 학문과 사상을 받으들이며 신문화 전개를 가능하게 한 실학자인 동시에 선각자인데요. 고택은 조선 21대 임금 영조의 딸인 화순옹주와의 혼인으로 용궁리 일대를 하사받으며 지어졌습니다. 

보존이 굉장히 잘 되어 있고, 매 계절마다 아름다운 정원을 가꿔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3

고택 뒷마당에 늘 수선화가 심어지는데요. 사진을 찍겠다고 화단 안으로 들어가는 행위는 절대 금물입니다. 꽃과 식물도 생명이라 자꾸 손을 타면 꽃도 작아지고 덜 풍성해지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위해선 기본 예절을 지켜야겠죠?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4

추사고택 하면 떠오르는 자목련은 꽃잎이 떨어지고 있었는데요. 
꽃이 떨어지고 있음에도 짙은 자목련향이 취할 듯 강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목련은 추사고택의 것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뒷문으로 나가면 추사고택의 우물이 나옵니다.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5

추사고택 우물은 안전상의 이유로 접근을 막아놓았습니다.

추사 김정희가 태어나기 직전 우물이 갑자기 말라버렸다고 합니다. 이후 김정희가 태어나고 나서는 우물에 다시 물이 찼다고 하여 김정희는 용궁면 일대 물의 정기를 받고 태어났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옵니다.

현재 추사고택 뒤에 있는 우물은 추사 김정희가 태어날 때 있었던 우물은 아니지만 오랫동안 실제 사용되어 왔던 우물이라고 하네요. 고택 곳곳에 숨어있는 이야기를 알고 싶으시다면 문화해설과 함께 하면 좋겠죠?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6

멀리서 보면 마치 노란 바다같이 수선화 물결이 아름답고, 가까이에서 보아도 그 청초한 모습이 아름다운 수선화입니다. 추사 김정희와도 아주 잘 어울리는 꽃이죠. 
여러 꽃이 있지만 한옥과 수선화는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7

고택 뒤쪽으로는 완만한 언덕이 있고 잔디와 식물이 있는 넓은 정원이 꾸며져 있는데요. 이 뒤쪽으로도 수선화를 식재해 아름다운 산책로를 조성해 놓았습니다. 고택 뒷산과 소나무, 각종 나무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곳 역시 사진을 찍겠다고 꽃밭 안으로 들어간 흔적이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꽃은 멀리서 찍을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사람이 꽃밭으로 꽃을 밟고 들어가면 정말 안예쁜 사진이 나옵니다.
꽃을 앞쪽에 두거나 배경으로 활용하면 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꽃밭 안으로 꽃을 밟고 들어가느 행위는 삼가해야겠습니다 .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8

햇빛을 밭으니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되는 듯한 수선화. 
짙은 노란, 옅은 노랑 등 다양한 수선화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충남에 수선화명소가 몇군데 있는데요. 너무 유명해서 사람에 치이는 장소들이 있는데, 추사고택은 늘 조용하게 수선화를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게다가 연중무휴이며 입장료도 무료죠! 
수선화철이면 빼놓지 않고 방문해야하는 곳입니다. 

예산추사고택으로봄꽃막차탑승 9

추사고택에서 옅볼 수 있는 추사김정희선생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아름답게 가꿔진 정원에서 산책도 하면서 봄꽃열차 막차를 탑승 완료했습니다. 요즘 주변 풍경이 초록으로 바뀌고 있는데요. 
바뀌어 가는 계절을 마음껏 느껴보시며 아름다운 봄날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사고택 
연중무휴 : 3~10월 9시~18시 / 11월~3월 9시~17시 
관람료 무료
양심우산 대여 서비스ㅇ
문화해설사 상주 (예약: https://www.yesan.go.kr/prog/rsvtReqst/chusa/sub02_04_01/list.do)

 

여행하는 리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는 리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