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수선화가 물들인 봄

100년 고택, '유기방 가옥' 노란 수선화 물결

2023.04.05(수) 20:32:18 | 하늘나그네 (이메일주소:jtpark2014@daum.net
               	jtpark2014@dau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고결하고 신비롭다는 꽃말을 지닌 수선화가 한창인 요즘, 충남 서산시 운산면 여미리에 있는 100년 고택 '유기방 가옥' 주변이 샛노란 물감을 뿌려놓은 듯 노란 수선화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고풍스러운 고택과 어우러진 수수한 수선화가 한 폭의 동양화 같다.

 

수선화는 겨울에 월동해서 봄에 피는 구근식물이다. 유기방 가옥의 수선화는 보통 4월 초에 만개하는데 올해는 포근한 날씨로 일주일 가량 빨리 피었다.

 

고택 주변 수선화 군락은 6600, 2000평에 달한다. 유기방 가옥의 주인인 류기방씨가 20년 전부터 하나하나 심어 가꾸었다고 했다. 군락은 고택 앞에서 시작해 뒷산 언덕을 따라 이어진다.

 

사람들은 삼삼오오 봄날의 시간을 사진으로 남기기 바쁘다.

 

1900년대 초 건립된 유기방 가옥은 충청도 서해안 전통 한옥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어 충남도민속자료(23)로 지정되는 등 향토사·건축학적으로 귀중한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본 영상의 BGM은 케롤 키드(Carol Kidd)가 리메이크 한 곡으로, Seven Daffodils(일곱 송이 수선화)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71년 양희은에 의해 '일곱 송이 수선화'라는 제목으로 발표되어 크게 인기를 끌었던 곡이다.

 

<가사 중 발췌> 
나는 당신에게 예쁜 것을 사줄만한 재산은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당신에게 달빛을 엮어서 목걸이와 반지를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하늘나그네님의 다른 기사 보기

[하늘나그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