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끝나가는 봄이 아쉽다면 연산문화창고 전시로 그 마음을 달래세요

2022.04.13(수) 15:44:52 | dragonsun (이메일주소:dragonsun@tes21.com
               	dragonsun@tes21.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1 

논산문화창고는 2022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인데요. 옛 곡물창고를 개조해 멋진 전시공간으로 활용하고 로컬푸드를 이용한 요리수업, 문화전시, 공간대여, 카페 등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연산문화창고는 총 5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동 별로 청소년 예술교육, 수제맥주학교, 미각교육의 커뮤니티룸, 전시회,카페등이 있어 지역주민들의 문화소통공간일 뿐 아니라 논산을 찾는 여행자들의 당일치기여행코스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2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3 

2동은 논산 로컬푸드를 활용한 각종 수업이 운영되는 공간인데요. 건물 앞쪽에 아크릴 판에 방문한 사람들이 글귀를 적어놓은 것을 걸어놨습니다. 봄바람에 흔들거리며 반짝이는 모양이 정말 예쁩니다.
많은 사람들이 남겨놓고 간 글귀들을 읽는 것도 시간가는 줄 모르게 됩니다. 다들 행복,사랑,건강이란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4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5


논산 연산문화창고 안에는 카페가 하나 있는데요. 블루브라우니라는 이름의 카페로 논산 핫플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앞쪽에 파란색 조형물이 있는데, 이 곳이 포토스팟입니다. 커피맛도 좋고 전시구경하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제격입니다.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6 

이 곳은 곡물창고로 이용되던 농협건물을 개조해 전시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대한 옛날의 외형 그대로 살린 것이 인상적입니다. 4월 30일 까지 SILOLAB의 '풍화'전시가 있는데, 이미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소문이 났습니다.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7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8 

sns를 뜨겁게 달군 풍화샷! 바로 이 곳입니다. 풍화가 멜로디에 따라 아래 위로 움직이고, 물 위로 반영이 비쳐져 정말 환상적인 풍경입니다. 마치 영화속의 한장면, 만화속의 한장면 같이 현실감 없는 풍경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사격형 돌에 올라가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차례로 줄을 서서 사진을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예쁜 전시고 멋진 인생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그런지 연산문화창고 전시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전시입니다. 

요즘은 전시도 이런 '참여형 전시'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작품과 하나되는 기분도 들고 작가와 소통하는 방법이기도 하니까요. 
4월 30일까지인 이 전시! 놓치면 안되겠죠?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9 

카페건물 옆에는 실내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10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11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12

전시에는 강용면,김창겸,낸시랭,민병헌,박경종,박방영,신태수,이자연,이호억 등의 멋진 작가들이 함께했습니다.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점도 참 감사한데, 관람료도 무료입니다. 
논산에 이런 문화공간이 조성된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차량으로 10분 정도 걸리는 돈암서원에서도 '다시:봄' 기획전시가 4월 30일까지 함께하니 빠트리지 말고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끝나가는봄이아쉽다면연산문화창고전시로그마음을달래세요 13


한적한 시골동네에 생긴 색다른 문화공간. 봄 전시가 끝나고 이어질 다음 전시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연산문화창고의 기획전시는 4월 30일 까지 이어지니 이 봄이 끝나기 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dragonsun님의 다른 기사 보기

[dragonsun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