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천원의 행복! 연산역 철도문화체험

2022.04.05(화) 19:09:25 | dragonsun (이메일주소:dragonsun@tes21.com
               	dragonsun@tes21.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1


7080세대들은 기차 하면 구운계란과 사이다, 가락우동, 소풍과 같은 설레이는 단어들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기차를 접할 일이 많이 없죠. 참 따뜻하고 설레이는 기차역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논산 연산역으로 철도문화체험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장료 단돈 천원이면 연산역 내부로 들어가 소소한 체험도 하고, 실제 운행하는 기차를 구경해볼 수도 있습니다. 기차에 관한 역사나 기념물도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만화영화에서 접하던 기차와 기차역을 실제로 보고, 역장 역할놀이와 기차 탑승도 할 수 있다니! 단돈 천원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2 

입장료 천원을 내고 들어가면 연산역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제 기차가 운영되는 곳이라서 철창 넘어로는 가시면 절대 안됩니다. 이 곳에 서 있으면 실제 운행하는 기차의 모습을 간간히 볼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풍경이 아니라 이색적이고 흥미롭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는 시골 논 밭을 가로지르는 기찻길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길들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3

기차역 주변을 구경하고 있는데 금방 기차가 빠르게 지나갑니다. 칙칙폭폭~ 
지금은 옛날의 기차와는 많이 달라진 풍경이지만 여전히 정감있고 멋집니다. 기차안에서 사먹던 군것질들이 그렇게 맛있었고, 친구들과 왁자지껄 떠들며 게임을 하던 즐거운 추억이 떠오릅니다. 
기차는 많은 사람들의 추억을 싣고 다니는가봅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4

지금은 사라진 기차역 좌석도 정감갑니다. 옛날엔 저런 식으로 생긴 색색의 의자들이 버스정류장을 비롯해 기차역 등에 설치되어 있었는데, 지금의 의자들은 조금 더 멋스럽고 편해지기도 했지만 이 알록달록한 의자들을 보니 옛날 풍경이 머릿속에 그려지며 정겨운 마음이 듭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5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6


한쪽에는 기차탑승을 해볼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습니다. 페달이 있는 걸로 보아 철도길 따라 가는 자전거 역할도 했던 듯 합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7


한쪽에는 헬맷과 역장 모자 등도 있어 이 아이템들을 이용해 귀여운 인증샷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좋아하지만 다큰 '어른이'들도 어렸을 때 이루지 못했던 어렴풋한 로망을 실현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멋진 역장 모자를 쓰고 인증샷 찰칵!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8


또 다시 기차가 지나갑니다. 어린아이들은 길고 긴 기차가 빠르게 지나가는 것이 그리도 신기한가봅니다. 사실 어른인 제가 봐도 여전히 멋지고 신기합니다. 지금은 자동차길이 너무나 잘 되어 있고, 도시마다 공항도 잘 설치되어 있어서 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옛날에 기차는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교통수단이었습니다. 그때 비둘기호,무궁화호,새마을호 등 기차 이름도 다양했는데, 지금은 기차가 더 빨라지면서 단순화 된 듯 합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9

귀여운 캐릭터 기차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가 사진도 찍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천원의행복연산역철도문화체험 10

큰 이벤트는 없지만 소소하게 잠시 들러 기차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 논산 연산역 철도문화체험 이었습니다. 단돈 천원에 알찬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작은 시골마을에 위치한 연산역에서는 그때 그시절의 기차감성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논산에 가신다면 연산역에 들러 천원의 행복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dragonsun님의 다른 기사 보기

[dragonsun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