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싱싱한 수산물 천국 무창포수산시장

무창포항 등대서 일몰 관람…건어물도 판매

2020.07.30(목) 19:24:24 | 충남아테이트너 (이메일주소:tni1210@naver.com
               	tni121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령을 방문해 해산물을 구매하려면 대천항수산시장을 많이 찾습니다. 하지만 무창포에 가면 대천항보다 규모는 조금 작지만 신선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무창포수산시장이 있습니다. 규모는 조금 작아도 있을 건 다 있고, 신선한 해산물과 건어물을 구매할 수 있는 무창포수산시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1
 
무창포수산시장은 무창포해수욕장이나 무창포항과 상당히 가까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창포해수욕장을 따라 들어선 숙박업소에 주무시는 분들이 꼭 들르는 곳이 무창포수산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2
 
수산시장에 들어가기 전 무창포 방파제를 거닐었습니다. 빨간 등대가 눈에 띄는 장소입니다. 방파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낚시도 하고 있었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3
 
보령항보다 규모가 조금 작지만 무창포항에도 많은 선박들이 정박해 있었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4
 
저희도 회를 구입하기 위해 무창포수산시장을 찾았습니다. 서해안을 대표하는 많은 수산물이 가득했습니다. 비교적 관광객들이 많이 없어서 상인들이 오가는 사람들을 잡고 계셨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5
 
최근 서해에서 오징어가 많이 잡힌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 싱싱한 오징어와 갑오징어가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6
 
광어와 우럭은 물론 낙지도 눈에 띄었습니다. 서해 하면 모둠조개 구이를 빼놓을 수 없죠. 다양하고 싱싱한 조개가 가득했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7
 
그래도 약 20여 개 상점이 열심히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10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보고 싱싱한 수산물을 구매했습니다. 무창포수산시장의 장점 중 하나는 직접 구매한 수산물은 2층으로 올라가 드실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서 서해 바다를 보며 먹는 수산물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싱싱한수산물천국무창포수산시장 8
 
입구에는 건어물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쥐포부터 문어까지 아이들 반찬을 할 수 있는 건어물이 정말 많았습니다.
 

충남아테이트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아테이트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ni1210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