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오감’ 대외마케팅 전략 수립…매출 상승 견인

- 농협경제지주 바이어 초청, 전략수립 워크숍 대외마케팅 활성화 논의

2020.06.23(화) 17:17:1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오감’ 대외마케팅 전략 수립…매출 상승 견인 1

‘충남오감’ 대외마케팅 전략 수립…매출 상승 견인 2

충남도가 광역원예 공동브랜드인 ‘충남오감’의 판매확대를 위한 대외마케팅 전략 수립에 나섰다.
 
도는 23일 보령 한화리조트에서 ‘충남오감 대외마케팅 전략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부 소속 바이어 12명과 도내 산지농협 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도는 이 자리에서 기존 입점 유통업체에 대한 추가 품목개발과 코로나로 인한 유통변화에 대응한 마케팅 전략 등 매출 향상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도에 따르면 지난해 ‘충남오감’은 매출액 1456억원을 달성하는 등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대형유통업체 5개사(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GS리테일)를 통한 취급액이 440억원(30%)을 웃돈 것으로 집계됐다.
 
도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대형유통업체와 온라인업체에 대한 마케팅 대응 방안을 마련, 보다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이재우 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지난해 대외마케팅 전략수립 워크숍을 계기로 ‘쿠팡’에 신규납품을 시작, 코로나19로 대형유통업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출 상승의 효자노릇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근 유통 흐름에 맞는 판매 전략을 수립,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공격적이고 다양한 판촉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농산물마케팅팀
041-635-416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