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천안시 직거래목요장터로 편하게 장보기

2020.06.16(화) 10:33:48 | dragonsun (이메일주소:dragonsun@tes21.com
               	dragonsun@tes21.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안시 직거래목요장터로 편하게 장보기
-농민에겐 판로를! 시민들에겐 편리한 장보기를!
 
천안시직거래목요장터로편하게장보기 1
 
얼마 전부터 아이들이 학교에 나가기 시작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급식이 중단되고 시민들은 시장으로의 발길을 줄이면서 농민들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 농민들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멀리 가지 않아도 장을 볼 수 있는 천안시 직거래목요장터가 재개되었습니다.
 
천안시직거래목요장터로편하게장보기 2
 
천안시 직거래목요장터는 2020년 11월 26일까지 60회에 걸쳐 천안시내 500세대 이상 아파트 22개소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장보러 나가기 부담이었던 시민들은 멀리 가지 않아도 바로 집앞으로 농장에서 갓 채취한 신선한 농산물과 각종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고, 농민들은 자식처럼 키운 농산물들을 판매할 판로가 생기는 것이니 일석이조, 일거양득입니다.
 
이제 주 1회 집앞으로 찾아온다고 하니 매번 배달을 시키거나 장보러 가지 않아도 돼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앞으로 주 1회 직거래목요장터를 이용해서 우리 가족 건강밥상 책임져야겠습니다.
 
천안시직거래목요장터로편하게장보기 3
 
아직은 직거래목요장터 역시 축소된 형태로 열리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손세정제 철저(비치), 장볼 때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저희 아파트에도 이날 직거래목요장터가 열려 내려가봤습니다. 우리 집 바로 앞에 작은 시장이 열린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판매를 하는 농부, 장보기 하는 시민들 모두 마스크를 잘 착용한 채 비치된 손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소독도 철저히 하며 안전하게 장을 보는 모습이었습니다.
 
천안시직거래목요장터로편하게장보기 4 
천안시직거래목요장터로편하게장보기 5
 
코로나19는 면역력과의 싸움이라는데, 면역력은 제철음식을 골고루 잘 챙겨먹는 게 최고입니다. 직거래목요장터에는 신선한 달걀부터 야채, 과일, 직접 만든 수제과일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직거래목요장터에서 장을 보신다면 우리 가족 건강한 밥상은 문제 없을 듯합니다. 
 
천안시직거래목요장터로편하게장보기 6
 
멀리 가지 않아도 농장에서 갓 채취한 신선한 로컬 야채와 과일을 구매할 수 있고, 농민들에겐 막혔던 판로를 열어주는 직거래목요장터! 많이 애용해야겠습니다.
 

dragonsun님의 다른 기사 보기

[dragonsun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