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코로나19 극복! 교육사랑 온라인 희망 콘서트

- 스승의 날, 힘겹게 오르막길을 걷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희망을!

2020.05.15(금) 16:29:06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코로나19 극복! 교육사랑 온라인 희망 콘서트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침체된 교육계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온라인 개학 이후 어려움을 호소하는 교직원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자「코로나19 극복! 교육사랑 온라인 희망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콘서트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운 오르막길을 걷고 있는 학교 현장의 많은 선생님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스승의 날인 15일 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되는 콘서트는 지난 5일 사전 녹화 방식으로 촬영한 것이다. 현재 편집 영상은 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KgJxvjsfy3A)에 탑재되어 있다.
 
이날 행사는 당진 유곡초 교사 오세진의 사회와 차암초 교사 권경렬 외 2인의 음악과 노래로 진행하였다. ‘권나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권 교사는 정규 앨범 3집까지 발매한 저력있는 가수로 2016년 <제13회 KMA 한국대중음악상> 포크노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가수 권나무는 감미로운 감성 목소리로 ‘사랑은 높은 곳에서 흐르지’ ‘빛이 내리네’ ‘새로운 날’ 등의 노래를 통해 따뜻한 감동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콘서트에 직접 출연한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긴급돌봄, 원격수업 등으로 고생이 많은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스승의 날 노래에 나오는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우러러볼수록 높아만 지네’라는 가사가 현실에 구현될 수 있도록 교육권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민주시민교육과
041-640-7431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