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나의 일상을 바꿀 특별한 색을찾아서

사서들의 서재 - 엄은진 충남도서관사서

2020.04.27(월) 10:52:36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나의 일상을 바꿀 특별한 색을찾아서 1

<캐런 할러/윌북>

우리는 매일 어떤옷을 입을지, 옷에 어떤 색 신발을매치할지 고민한다. 주변을 둘러보면 수많은 색이 존재하고, 이 색들은 일상을 빽빽하게 채우고 있다. 최근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궁금해 하고, 찾으려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퍼스널 컬러’란개인이 가진 피부, 머리카락 등 신체색과 조화를 이루어 더 생기 있게 보이도록 하는 색으로, 이퍼스널 컬러를 활용하면 이미지를 더욱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컬러의 힘’은 전문가와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도 책을 통해 일상의 퍼스널 컬러를 찾을 수 있도록돕는 일종의 ‘색채심리백과’이다. 응용색채심리학자로 저명한 ‘캐런 할러’가 지은 책으로, 저자는 색채의 의미와 함께 색과 관련된 인간의 심리와 삶의 역학관계를 20년 동안 연구해 온 전문가이다.

‘컬러의힘’은크게 ‘색의 역사’, ‘색의 이해’, ‘색과 마음’, ‘색과 성격’으로구성돼 있으며, 색의 기본 속성에서부터 색채와 심리와의 상관관계에 이르기까지색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응용색채심리학을 다루고 있지만, 아리스토텔레스, 뉴턴, 칼 융 등 익숙한 학자들의 이론을끌어오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평범한 사례를 바탕으로이해하기 쉽게 개념을풀이한다.

또한 11가지 주요 색(빨강, 분홍, 노랑, 주황, 갈색, 파랑, 초록, 보라, 순회색, 흰색, 검정)을 중심으로 색의 심리적속성(긍정적·부정적)과 각각의 색이가진 다양한 톤, 상황별 활용 방법등이 일목요연하게 표로 정리돼 있고, 색을 조합한 일상 속 색채 배열 사례 등을 이미지(사진)로 제시하고 있다.

색과 심리의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색을 통해 개인의 이미지를바꾸고, 집 인테리어, 직장 분위기 등주변 환경을 변화시키며, 나아가 색을 활용해 상품을 제작하는 등 삶 전반에 접목할 수 있어 유용하고 흥미로운 책이다.

당신을 가장 행복하게하는 색이 무엇일지, 이 책을 통해 일상의 특별한 퍼스널 컬러를 찾을 수있기를 바란다. 

나의 일상을 바꿀 특별한 색을찾아서 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