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지역성 담은 콘텐츠로 전통문화 꽃피운다

2020.03.16(월) 14:40:4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도, 콘텐츠 발굴 공모 등
전통식품·의복·섬유·공예·건축
전통문화산업 육성 방안 추진

 
충남도가 지역 전통문화산업의 고른 발전 및 새로운 콘텐츠 발굴·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
도는 오는 19일까지 ‘전통문화 콘텐츠 발굴 프로젝트’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전통문화 콘텐츠 발굴 프로젝트는 도내여러 전통문화산업 분야의 콘텐츠를 공개모집해 개발·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전통식품 ▲전통공예 ▲전통건축 ▲전통의복·섬유 등 4개다.

지원 분야는 ▲상표 정체성(BI) 개발, 디자인 권리화, 패키지·포장지·쇼핑백 제작등 디자인 고도화▲매체 광고, 전시·마켓 참가, 스튜디오 촬영, 리플릿 제작 등 홍보 마케팅▲재료비, 제작비 등 제작 지원이다.
이 외에도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응모는 도내 전통문화산업 종사자 및 관련학과 전공자를 비롯한 도민 누구나 가능하며 지원 서류와심사 제품을 전자우편(grace@ctia.kr)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041-590-0924)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서류 및 작품 심사를 거쳐 지원 동기와 적합성, 우수성, 지역성, 전략 등을 평가해 지원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한 작품에는 건당 1000만 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도는 전통문화 콘텐츠고도화의 일환으로 백제명주 패키지 디자인 개선과 제작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또 우수 콘텐츠를 대상으로 박람회 참가및 영상 제작을 통한 홍보 지원도추진한다.

도 관계자는 “최근 지역 내잘 알려지지 않은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지역의 고유성과 특색이 담긴 문화 콘텐츠를 창출해 기획 단계부터 개발·출시까지 지원하고, 우수 콘텐츠로 육성해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정책과041-635-382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