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충남 태안 신두리사구센터에서 마지막 겨울나기

2020.02.19(수) 11:13:43 | 아이러브충남 (이메일주소:dreamfactory7@naver.com
               	dreamfactory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아리러브충남'입니다.

이제 추운 겨울이 거의 다 지나가고 춘삼월을 마중하는 지금에 겨울여행의 백미인 겨울바다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남해안이나 동해안과는 달리 서해안은 조수간만의 차에서 느낄 수 있는 드넓은 갯벌과 단조롭지 않은 볼거리가 풍부해서 겨울바다 여행지로 참 좋습니다.

이번 겨울 마지막 바닷가 여행지로 충청남도 태안군의 서해바닷가를 소개드릴게요. 충청남도 태안군에는 대표적인 안면도를 시작으로 만리포·천리포해수욕장 등 관광명소가 있지만 여유로운 겨울바다를 즐기기에는 신두리해수욕장이 단연 최고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한적하고 드넓은 해안에 여유있는 바다산책을 하기에 신두리해수욕장이 최고입니다.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1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2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에는 신두리해수욕장 외에도 추운 겨울 속 따뜻하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신두리사구센터가 우리를 맞아주는데요, 건물 외관에서 느껴지듯 건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내부가 참 깨끗하고 볼거리·즐길거리·쉴거리 등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두리해수욕장이라는곳이 태안에서도 거의 북서쪽 끝에 위치해 있다 보니 자주 오기 어려웠는데요, 이렇게 좋은 시설과 한적함이 함께 있는 최고의 바다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3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4
 
이곳 태안 해안 신두리사구는 빙하기 이후 1만 5천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북서 계절풍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바람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두사구는 전 사구, 사구초지, 사구습지, 사구임지 등 사구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자연여건이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구지대로서 내륙과 해안을 이어주는 완충 역할과 해일로부터 보호기능을 하고 있으며, 신두리해안사구는 세계 최대의 모래언덕(해안사구)이자,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가장 독특한 생태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5
 
신두리사구에 위치한 신두리사구센터는 멋진 외관에 한 번 놀라고 정말 볼거리 풍부한 내부시설에 한 번 더 놀랄 정도인데요, 이렇게 가족 단위로 아이들과 생생한 현장학습을 즐길 수 있으며 어른들에게도 다소 생소한 사구라는 곳을 체험형 시설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6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7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8
 
신두리사구센터에는 '모래'를 소재로 체험할수 있는 정말 다양한 시설들이 많은데요, 직접 샌드아트를 경험해볼수 있고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사구가 형성되는 과정을 볼수 있으며 신두리사구에 서식하는 생태계를 또한 경험해볼 수 있는 알찬 구성입니다.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9
 
태안여행의 백미 신두리해안사구 10
 
신두리사구센터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산책하기 좋은 넓은 광장이 있어서 다가오는 봄부터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겠어요. 이상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신두리사구센터 소개였습니다.
 

아이러브충남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