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기원 문화제’ 오는 11일 개최

- 올해 국립충청국악원 유치활동 마무리…예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문화제

2019.12.06(금) 14:13:41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기원 문화제’ 오는 11일 개최 1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기원 문화제’ 오는 11일 개최 2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를 기원하는 문화제가 오는 11일 오후 3시 공주 고마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공주국립충청유치위원회(수석 위원장 최창석)에 따르면, 이번 문화제는 올해 국립충청국악원 유치활동을 마무리하고 15만인 서명에 동참한 시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개최한다.

국악 관련 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데,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 △제20회 박동진명창명고대회 대상수상자 판소리 김송, 고수 이향하 △공주시국악협회 △최선 무용단 등이 참여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특히, 공주아리랑 남은혜 선생과 중고제판소리 박성환 선생의 제자들과 공주교대부설초 및 신월초 가야금 동아리 학생들도 참여하는 등 예술인과 시민이 동참하는 풍성한 문화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올해 유치활동 사진과 홍보물 전시, 소원지 작성, 엠블럼 퍼즐맞추기 체험, 떡 나누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문화제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문화체육과(041-840-2546)로 문의하면 된다.

최창석 위원장은 “유치기원 문화제는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유치위 마지막 활동이다”라며, “그 동안 지지해주신 공주시민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엔 더 적극적인 유치활동과 국악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문화시설기반팀
041-840-2586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