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논산시, 2년 연속 문화재청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선정

- ‘쌍계마바시’사업, 전통산사문화재 활용프로그램으로 높은 평가

2019.12.05(목) 11:38:53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논산시(시장 황명선)와 대한불교조계종 쌍계사(주지 종봉)가 추진하고 있는 ‘쌍계마바시(마음을 바꾸는 시간)’가 다시한번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시는 5일 충남 보령에서 개최된 ‘2019년 지역문화재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전통산사분야 우수사업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쌍계마바시’ 사업은 2018년부터 추진한 전통산사 문화재활용사업으로, ‘꽃창살로 배우는 디자인 학교’, ‘쌍계사 캘리그라피’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사색과 명상의 시간을 통해 비움의 의미를 깨닫고, 전통문화재에 담긴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솜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꽃창살로 배우는 디자인 학교’프로그램은 꽃창살과 단청의 우수성과 예술적 가치를 배우고, 현대적으로 활용가능한 상품을 개발하는 시간으로 이뤄져 지역사회의 문화활동을 통한 경제적·사회적·가치창출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 11월에 개최된 작품 전시회는 시민들의 시각적 즐거움을 충족시킨 것은 물론 문화재의 가치 및 소중함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재의 우수한 가치를 알리고,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문화재 활용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논산시는 2020년도 문화재청 문화재 활용사업 공모 결과 총 7개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6억7천7백만원, 도비 4억8천여만원을 확보했다.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문화재팀
041-746-5416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