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영상뉴스

‘대한민국 환경교육 발전’ 공로 인정받았다

- 도, 22일 ‘제15회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서 기관 표창 수상

2019.11.22(금) 17:05:4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대한민국 환경교육 발전’ 공로 인정받았다 1

‘대한민국 환경교육 발전’ 공로 인정받았다 2

충남도는 22일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열린 ‘2019년 제15회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에서 환경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급속한 성장에 따라 발생한 환경문제 갈등 해결과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펼치고 있는 도의 다양한 정책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도에서는 △도민 환경교육 기반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 △지역 환경교육센터 지정 운영 △환경교육 시범마을 조성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환경교육도시 선언 등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여러 정책을 추진 중이다.

특히 도는 지난 2011년 환경교육진흥조례를 제정하고, 2013년부터 도민들이 지역의 환경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역 환경교육센터 2개소를 최초로 지정 운영했으며 현재는 6개소로 확대 운영 중이다.

또 도는 올해 9월 광역단위 최초로 ‘환경교육도시’를 선언하고, ‘환경교육으로 하나 되는 행복공동체 충청남도’를 만들기 위한 사업들도 발굴·추진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민·관·학 협력을 통해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환경문제로 인한 지역 갈등을 도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도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환경교육연수원 건립, 지역 환경교육센터 확충, 찾아가는 환경교육 등을 중점 추진하고, 도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환경교육으로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를 주제로 23일까지 진행되는 제15회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은 환경부·부산광역시·부산광역시교육청 등이 공동 주최했다.


담당부서
기후환경정책과 환경협력팀
041-635-271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